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법무부 “대통령 관저 공사 업체 특혜 의혹 사실 아냐”

2024.10.09 법무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법무부는 “대통령 관저 한옥 설치 업체와 관련해 적법절차에 따라 업체를 선정하였고 어떠한 특혜도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10월 8일 경향신문 <‘김건희 호평’ 대통령 관저 한옥 설치 업체, 법무부 254억 공사 특혜 의혹>에 대한 법무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위 기사에서는, 대통령 관저에 설치된 한옥 설치업체인 원탑종합건설이 정부 주도 대형 공사 계약(서울출입국·외국인사무소 신축공사) 체결과 관련하여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 기사에서는 조달청이 최초 입찰에 참여한 234개 업체 중 불상의 이유로 4개 업체가 탈락되어 입찰 금액 평균가가 달라진 탓에 대통령 관저 한옥 증축 시공업체인 원탑종합건설이 혜택을 받았다고 하고 있습니다.

[법무부 설명]

○ ‘조달사업법’은 국가기관이 체결하는 30억 이상 종합공사 계약은 조달청에 계약 요청하게 규정하고 있어, 법무부는 서울출입국·외국인청 신축 공사 업체 계약을 조달청에 요청하였고, 업체 선정 과정에 일체 관여한 것이 없습니다. 

○ 조달청은, 서울출입국·외국인청 신축공사 업체 선정 과정에서 제출 서류에 문제가 있는 4개 업체를 제외하였고, 모두 통상의 적법 절차에 따라 진행하였기에 어떠한 특혜도 없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법무부 기획조정실 시설담당관실(02-2110-3115), 조달청 시설사업국 건축설비과(042-724-7255)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