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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산불 이후 수질관리를 위한 선제적 대응 및 불법소각 관리 강화

대형산불 이후 수질관리를 위한 선제적 대응 및 불법소각 관리 강화

대형산불 이후 수질관리를 위한 선제적 대응 및 불법소각 관리 강화

■ 수질관리강화 대응
· 수질자동측정망을 활용한 실시간 수질 감시체계 유지
· 산불 피해 지역 수질 측정주기 단축
· 주요 하천 지점에 오탁방지막 설치로 산불 잔재물 유입 최소화
· 댐 상류 산불 잔재물 조사 및 신속 수거로 오염물질 유입방지
※ 수질자동측정망 수질 측정 결과, 산불 발생 이전과 유사한 수준 (3월 31일 기준)
■ 영농폐기물 불법 소각 관리 강화
· 마을별 영농폐기물 공동집하장에서 중간 거점인 수거사업소로의 운반 횟수 확대 (주 1회 → 4회)
· 산불을 유발할 수 있는 품목(반사필름, 차광막 등) 적극 수거
대형산불 이후 수질관리를 위한 선제적 대응 및 불법소각 관리 강화
■ 수질관리강화 대응
· 수질자동측정망을 활용한 실시간 수질 감시체계 유지
· 산불 피해 지역 수질 측정주기 단축
· 주요 하천 지점에 오탁방지막 설치로 산불 잔재물 유입 최소화
· 댐 상류 산불 잔재물 조사 및 신속 수거로 오염물질 유입방지
※ 수질자동측정망 수질 측정 결과, 산불 발생 이전과 유사한 수준 (3월 31일 기준)
■ 영농폐기물 불법 소각 관리 강화
· 마을별 영농폐기물 공동집하장에서 중간 거점인 수거사업소로의 운반 횟수 확대 (주 1회 → 4회)
· 산불을 유발할 수 있는 품목(반사필름, 차광막 등) 적극 수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