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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공정거래위원회 업무계획 ③
2025 공정거래위원회 업무계획 ③
2025 공정거래위원회 업무계획 ③
[생애주기별 소비자 보호대책]
① (청년) 결혼·출산 육아 정보제공 확대 및 불공정 행위 감시를 강화하겠습니다.
- 결혼준비 가격정보 제공 확대
- 산모·육아용품 허위광고 등 시정
② (중년) 일상 밀접분야의 피해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문화·콘텐츠, 여행, 건강관리 등 소비자피해 실태점검
- 이용·구매후기 관리 의무 강화, 모바일 상품권 환불비용 확대
③ (노년) 고령층 소비자의 안전망을 확충하겠습니다.
- 상조 정보 조회, 피해보상 관련 원스톱 통합 플랫폼 구축
- 상조업체 부실화 방지·책임경영 유도
- 고령층 소비자 생활 편익 증진을 위한 규제 개선 추진
(교통약자 수송수단 확대, 노약자 상대 생활 서비스 제공 개선 등)
[생애주기별 소비자 보호대책]
① (청년) 결혼·출산 육아 정보제공 확대 및 불공정 행위 감시를 강화하겠습니다.
- 결혼준비 가격정보 제공 확대
- 산모·육아용품 허위광고 등 시정
② (중년) 일상 밀접분야의 피해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문화·콘텐츠, 여행, 건강관리 등 소비자피해 실태점검
- 이용·구매후기 관리 의무 강화, 모바일 상품권 환불비용 확대
③ (노년) 고령층 소비자의 안전망을 확충하겠습니다.
- 상조 정보 조회, 피해보상 관련 원스톱 통합 플랫폼 구축
- 상조업체 부실화 방지·책임경영 유도
- 고령층 소비자 생활 편익 증진을 위한 규제 개선 추진
(교통약자 수송수단 확대, 노약자 상대 생활 서비스 제공 개선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