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
한글책임교육에 따른 학부모 인식변화 조사 결과 보고서
제 1장. 조사 개요
Ⅰ. 조사의 배경 및 목적
Ⅱ. 조사 설계
Ⅲ. 응답자 현황
제 2장. 조사 결과 요약
1. 취학 전 한글 교육 여부
2. 한글(자모) 교육의 시작 시기
3. 받침이 있는 낱말 읽는 수준 완성 시기
4. 한글책임교육 정책 인지 여부
5. 한글책임교육 정책(현행) 도움 정도
6. 한글책임교육 정책(개정) 도움 정도
제 3장. 조사 세부 결과
Ⅰ. 미취학 아동(5~7세) 부모
1. 한글 교육 여부
2. 한글(자모) 교육의 시작 시기
3. 받침이 있는 낱말 읽는 수준 완성 시기
4. 한글책임교육 정책 인지 여부
5. 정책별 도움 정도(현행)
6. 한글교육과 관련하여 가장 궁금한 점
7. 한글책임교육 정책에 반영되었으면 하는 점
8. 한글 해득을 위한 정책별 도움 정도(개정)
Ⅱ.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
1. 취학 전 한글 교육 여부
2. 한글(자모) 교육의 시작 시기
3. 받침이 있는 낱말 읽는 수준 완성 시기
4. 한글책임교육 정책 인지 여부
5. 정책별 도움 정도(현행)
6. 원격 한글 교육 수업 상황에서 겪은 어려움
7. 1학년 한글책임교육에 개선이 필요한 부분
8. 2학년 한글 교육에서 필요한 부분
9. 한글 해득을 위한 정책별 도움 정도(개정)
Ⅲ. 초등학교 2~6학년 학부모
1. 취학 전 한글 교육 여부
2. 한글(자모) 교육의 시작 시기
3. 받침이 있는 낱말 읽는 수준 완성 시기
4. 한글책임교육 정책 인지 여부
5. 정책별 도움 정도(현행)
6. 한글 해득을 위한 정책별 도움 정도(개정)
7. 원격 국어 수업 상황에서 겪은 어려움
8. 자녀의 국어 능력(문해력) 중 보충이 필요한 영역
9. 문해력 향상을 위해 필요한 영역
10. 자녀의 문해력 향상을 위해 필요한 학교 교육
11. 어휘력과 문해력 제고를 위한 정책 도움 정도
부록. 설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