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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ng Forty
Young Forty
Young Forty
‘X세대’를 기억하시나요?
과거 X세대로 불렸던 이들이 요즘은 ‘영포티(Young Forty)’라는 신조어를 탄생시켰는데요. 영포티란 젊게 살고 싶어 하는 40대를 일컫는 용어로 트렌드에 민감하며 경제력을 바탕으로 패션, 뷰티업종에서 새로운 소비 주체로 부상 중입니다.
우리나라 40대 인구는 850만 명을 넘어섰으며, 10년 단위 연령별 인구수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기성세대의 가치관 대신 새로운 삶의 방식을 추구한 ‘첫 세대’라고 정의합니다.
‘나는 영포티일까?’…영포티의 일곱 가지 특징
1. 내 집 마련에 집착하지 않는다.
2. 보수냐 진보냐의 이념보다 합리와 상식을 우선시한다.
3. 결혼, 출산에 대한 관성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4. 현실에 충실하다.
5. 형식과 허울, 체면치레 같은 허식을 내려놓는다.
6. 트렌드에 민감하다.
7. 왕성한 소비자이자 새로운 것에 대한 수용력이 높다.
‘X세대’를 기억하시나요?
과거 X세대로 불렸던 이들이 요즘은 ‘영포티(Young Forty)’라는 신조어를 탄생시켰는데요. 영포티란 젊게 살고 싶어 하는 40대를 일컫는 용어로 트렌드에 민감하며 경제력을 바탕으로 패션, 뷰티업종에서 새로운 소비 주체로 부상 중입니다.
우리나라 40대 인구는 850만 명을 넘어섰으며, 10년 단위 연령별 인구수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기성세대의 가치관 대신 새로운 삶의 방식을 추구한 ‘첫 세대’라고 정의합니다.
‘나는 영포티일까?’…영포티의 일곱 가지 특징
1. 내 집 마련에 집착하지 않는다.
2. 보수냐 진보냐의 이념보다 합리와 상식을 우선시한다.
3. 결혼, 출산에 대한 관성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4. 현실에 충실하다.
5. 형식과 허울, 체면치레 같은 허식을 내려놓는다.
6. 트렌드에 민감하다.
7. 왕성한 소비자이자 새로운 것에 대한 수용력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