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알뜰폰 전파사용료 면제 내년 말까지 연장

사업자 원가 부담 줄고, 이용자 저렴하게 통신서비스 지속 이용

2019.12.10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쇄 목록

알뜰폰의 전파사용료 면제 기한이 내년 말까지 연장된다.

이번 전파사용료 면제기한 연장은 알뜰폰 사업자들의 원가부담을 낮춰 이용자들에게 저렴한 통신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정부가 알뜰폰 전파사용료 면제 기간을 내년 말까지 연장한다고 10일 밝혔다.(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정부가 10일 알뜰폰 전파사용료 면제 기한을 내년 말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알뜰폰의 전파사용료 면제기한을 추가 연장하는 내용의 ‘전파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10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46여 개 알뜰폰 사업자가 납부해야 할 전파사용료 면제 기간이 내년 12월 31일까지 연장됐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9월 도매대가 인하, 이용자에게 인기 있는 LTE 요금제와 5G에도 도매제공 확대를 포함한 알뜰폰 활성화 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

과기정통부는 앞으로도 알뜰폰 원가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 사업여건을 마련하는 한편, 이용자의 선택권 확대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한편, 이번에 개정된 전파법 시행령은 국가법령정보센터(www.law.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신경쟁정책과 044-202-6645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