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례브리핑

2020.05.29 최정식 소통총괄팀장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국가보훈처 소통총괄팀장 최정식입니다.

5월 29일 금요일 국가보훈처 정례브리핑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브리핑은 오늘 배포된 보도자료와 다음 주에 배포될 보도계획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늘 배포된 보도자료 내용입니다.

국가보훈처는 광복회, 독립기념관과 공동으로 봉오동 전투에서 빛나는 승리로 독립전쟁의 서막을 알린 임병극 선생을 6월의 독립운동가로 선정했습니다.

또한, 기병대장으로 승전고를 울린 장철부 육군 소령을 6월의 전쟁영웅으로 선정하여 발표했습니다.

다음 주 배포되는 보도자료 내용입니다.

6월 1일 월요일에 배포되는 내용으로는 국가보훈처는 미국 등 15개국 해외 거주, 생존 독립유공자 및 유족에게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마스크 지원을 하게 됩니다.

6월 2일 화요일에 배포되는 내용으로는 국가보훈처가 6.25전쟁 등에 참전하신 고령의 미등록 참전유공자를 발굴하여 한 분, 한 분 예우하고 지원하는 캠페인을 벌인다는 내용입니다.

또한, 국가보훈처는 고 김진구 하사 호국의 영웅 귀한행사를 통해 6.25전쟁 당시 조국을 위해 생명을 바친 전사자를 찾아 가족의 품으로 모시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6월 4일 목요일에 배포되는 내용으로, 국가보훈처는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을 오는 6월 6일 토요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당신을 기억합니다'라는 주제로 거행한다고 밝혔습니다.

6월 5일 금요일에 배포되는 내용으로는 봉오동 전투 전승 100주년 기념식이 오는 6월 7일 일요일 오전 10시 전쟁기념관에서 ‘승리 그리고 승리’라는 주제로 열린다는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국가보훈처는 호국정신의 귀감이 되는 6.25 참전유공자 3형제 안장식을 오는 6월 6일 토요일 오후 4시 국립산청호국원에서 열린다는 내용도 배포드릴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배포된 보도자료와 다음 주 배포될 보도자료에 대해 발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고, 다음 주 배포되는 국가보훈처 보도자료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정례브리핑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