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례브리핑

2019.03.18 박기영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3월 18일 월요일 주간보도계획 관련한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금주 보도계획은 총 13건입니다.

분야별로는 산업 쪽에서 오늘 장관님이 광주 테크노파크를 방문해서 공기산업 협력 MOU 체결하는 행사 내용을 위주로 한 보도자료를 배포했고요. 이번 주 수요일은 46회 상공의 날 기념식을 오후 5시에 코엑스에서 개최합니다. 관련한 보도자료가 수요일에 배포될 예정으로 있고요. 산업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기술전략포럼, 스마트산단 사업단 본격 가동 등이 있습니다.

통상 쪽에서는 지난 2014년에 개최된 이래 5년 만에 개최되는 한국-카자흐스탄 공동위원회가 개최가 됩니다. 20일에 있고요. 지난 2014년까지는 1급이 공동위원장이었는데 산업부로 이관이 되면서 장관급으로 격상이 됐습니다. 장관급 격상된 이후로 최초로 개최되는 거고, 참고로 VIP가 중앙아시아 순방이 조만간 예정돼 있는데 그런 어떤 사전협의 그런 차원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너지·자원 분야에서는 4월 1일부터 석대법 시행령 개정을 통해서 발전용 LNG 수입부과금을 인하한다는 그런 보도자료가 있습니다. 오늘 배포가 될 걸로 알고 있고요. 그다음에 신재생에너지 분야 시장진입형 R&D 본격 가동, 바이오가스 이용한 수소융복합충전소 시범사업 등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동향 관련해서는 이번 수요일에 올해 2월 ICT 수출입 동향 조사, 동향 결과 발표가 있을 텐데요. 오늘 이미 한국경제연구원의 ICT 동향자료가, 분석자료가 오늘 보도되는 바람에 이 ICT 수출입 동향자료는 뭐 그렇게, 크게, 의미가 없어졌을 수도 있겠는데, 아무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의 주요한 사안으로서 저희 산업부 보도자료는 아닌데요. 이번 수요일 오전 10시 반에 대한지질학회에서 대한지질학회 주관으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포항 지진과 지열발전소 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조사 결과 발표가 있을 예정으로 있습니다. 현재 '상관관계가 있다, 없다.' 어느 정도인지에 대해서 저희 정부에서도 전혀 지금 알고 있지 못하는 상황이고, 하여튼 그거에 대한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서 저희 쪽에서도, 정부 쪽에 그 언급이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참고로 오늘 매일경제 1면에 탈원전·소주성·문케어 등으로 인해서 공공기관의 수지가 14조 적자가 나고 있다는 그 보도와 관련해서 저희는 예상하셨겠지만 탈원전 관련해서 일단은 '한전의 적자는, 적자 원인은 탈원전에 있지 않다.'라는 내용과 함께, 3차 에기본의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이 30~35%가 될 것으로 보고되었다는 그런 기사 내용도 함께 '아직 정해진 바 없다.'라는 취지의 해명자료를 곧 배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보도계획 관련한 거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질문 있습니까?

없으시면 오늘 정례브리핑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