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국민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합니다 방역대응 경제 지원 예방수칙 힘내라! 대한민국 사실은 이렇습니다 전문가 시각

img-news

콘텐츠 영역

유튜버 꿈꾼다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황금 시간대는?

통계청 2019.08.28

유튜버 꿈꾼다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황금 시간대는?

유튜버 꿈꾼다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황금 시간대는?
유튜버 꿈꾼다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황금 시간대는?
유튜버 꿈꾼다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황금 시간대는?
유튜버 꿈꾼다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황금 시간대는?
유튜버 꿈꾼다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황금 시간대는?
유튜버 꿈꾼다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황금 시간대는?
유튜버 꿈꾼다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황금 시간대는?

주말에 TV를 시청하며 여가를 보내는 사람은 줄어들고, 1인 방송을 시청하는 시간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5년 주말 TV 시청 비율이 42.5%였다면 2017년은 37.1%로 줄어들었습니다. 주 평균 1인 방송 시청 시간 역시 ’16년 44.3분에서 ’18년 78.7분으로 약 30분 증가했습니다.

1인 방송 시청 매체는 94.1%로 유튜브가 가장 인기입니다. 그중에서도 먹방, 게임, 요리·음식레시피, 재품·리뷰, 화장품·뷰티 콘텐츠의 시청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영상을 시청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직접 영상 콘텐츠를 생산하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개인용 방송장비 제품 매출이 2년 새 540% 증가하는 등 1인 방송의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1인 방송 시청은 21-24시대에 집중되어 있고, 연령대가 낮을수록 밤-새벽 시간대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튜브를 막 시작한 초보 유튜버라면, 사람들이 영상을 많이 시청하는 황금 시간대를 노려보세요!

통계청에서도 공무원 V-log, ASMR, 통계청 조사 설명, 대학생 기자단 등 다양한 장르의 영상을 볼 수 있는 유튜브 채널이 있습니다.

▶ 통계청 유튜브 바로가기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