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로나 19 수정본3

img-news

콘텐츠 영역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산업통상자원부 2019.05.03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싸이의 ‘강남스타일’ 기억하시죠?
8년 전 빌보드차트를 석권하며 한류 돌풍의 주역으로 떠올랐는데요. 8년이 지난 지급, 한류는 더 큰 돌풍으로 세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 가장 큰 이슈를 모으는 K-POP
최근 K-POP이 세계 음원시장을 석권하고 있다는 뉴스가 연일 화제입니다. K-POP 공연을 보기 위해 한국으로 여행하는 ‘한류 여행 트렌드’까지 생겨났다고 하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한국 문화 콘텐츠는 K-POP뿐만이 아닙니다. 한국 드라마와 영화, 웹툰, 먹방까지, 다양한 K-콘텐츠들이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답니다.

◆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제곡을 넘어서다
유아용 콘텐츠 스타트업 핑크퐁이 제작한 동요 애니메이션 아기 상어는 전 세계에서 아이돌 가수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세계를 통틀어 가장 많이 본 영상 27위를 차지해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제곡 뮤직비디오를 앞섰다고 해요.

◆ 김밥 마는 영상이 인기다?
한식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쿡방’과 한식을 먹는 ‘먹방’이 SNS를 통해 해외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해요. 이외에 한국의 여러 먹거리들도 소개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한국 웹툰, 만화의 성지에 진출하다
스마트폰과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한국의 웹툰 플랫폼이 수출되면서 미국 만화 시장 판도를 바꾸고 있다고 합니다. 90% 이상이 출판물이었던 미국 만화 시장에서 틈새시장을 잘 공략한 사례로 꼽을 수 있지요.

유튜브와 스마트폰 플랫폼을 발판 삼아 전 세계로 나아가고 있는 K-콘텐츠.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