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고객만족도 조사 신뢰성·공정성 훼손 방지…고객중심 경영 강화

2020.02.20 기획재정부
인쇄 목록

기획재정부는 고객만족도 조사와 관련해 “주무부처인 농식품부 등의 감사를 통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그 결과에 따라 한국마사회의 경영실적 평가 반영 등 후속조치를 검토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 조사의 신뢰성과 공정성 훼손 행위를 방지하는 동시에 공공기관이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하도록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월 19일 JTBC <마사회도 ‘만족도 조작’ 정황 식사·선물로‘ 고객 동원’>에 대한 기획재정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20.2.19(수) JTBC는 「마사회도 ‘만족도 조작’ 정황 식사·선물로 ‘고객 동원’」 제하 기사에서

ㅇ “마사회가 우호고객을 확보해 이들을 사전교육하고 조사원 동선에 사전 배치함과 동시에, 암행 단속에 나설 공무원 신상정보를 공유하는 등 고객만족도 조사를 조작하였다.”라고 보도   

[기재부 입장]

□ 우리부는 주무부처인 농식품부 등의 감사를 통하여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그 결과에 따라 한국마사회의 경영실적평가 반영 등 후속조치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 지난 2월 1일에 보도된 코레일 관련 의혹에 대해서는 국토교통부 감사가 진행 중입니다.

□ 아울러, 고객만족도 조사 대상인 다른 공공기관에서의 유사사례 발생 우려를 감안하여,

ㅇ 국민권익위원회와 협조하여 내부고발자 부패행위 신고제도를 활용하는 방안과 공공기관을 관할하는 각 주무부처에 일제점검을 요청하는 방안을 협의중입니다.

□ 앞으로도 우리부는 고객만족도 조사의 신뢰성과 공정성 훼손 행위를 방지하는 동시에 공공기관이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하도록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하겠습니다.

문의 : 기획재정부 공공정책국 공공혁신과(044-215-561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