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복지부, 고소득층 증세 등 검토한 바 없다

2019.12.09 보건복지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보건복지부는 “기사에서 언급된 보고서는 복지정책 논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에서 토론회를 통해 발제·논의한 전문가의 발표자료”라면서 “해당 내용은 조세정책 반영 등을 목적으로 작성한 것이 아니며, 또한 복지부는 고소득층 증세 등에 대해 검토한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12월 9일 조선일보 <KDI 조사 내세워… ‘고소득층 증세’ 맞춤형 보고서 낸 복지부>에 대한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활용, 복지부가 고소득층 증세가 필요하다는 보고서를 발간

[복지부 설명]

○ 기사에서 언급된 보고서인 한국사회복지정책학회의 「포용적 복지와 지역사회복지 쟁점 및 과제 연구」는 복지정책 논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에서 토론회를 통해 발제·논의한 전문가의 발표자료*입니다.

* 포용적 복지정책에 대한 국민 인식 : 최유석(한림대)

** 인용 내용 : KDI 경제정보센터에서 성인 1,000명 대상으로 수행한 ‘혁신성장과 사회적 가치에 대한 국민인식조사’ 결과(’18)

- 또한, 해당 발표자료는 복지재원 확충방안 뿐 아니라 복지정책에 대한 다양한 국민 인식*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정부의 복지제공 역할, 각 복지제도의 확대 여부, 정부의 국민행복 기여 등

○ 해당 내용은 조세정책 반영 등을 목적으로 작성한 것이 아니며, 보건복지부는 고소득층 증세 등에 대해 검토한 바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 보건복지부 복지정책과(044-202-3008)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