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과기정통부 정례브리핑

2024.04.15 김세준 사무관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과기정통부 대변인실 김세준 사무관입니다.

4월 15일 월요일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금주 보도계획은 총 22건입니다. 세부 내역은 기배포된 보도계획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주 장차관 주요 일정도 기배포된 장차관 일정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금주 보도계획 중에 중요한 내용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4월 16일 화요일에 바이오·헬스 데이터 연계·활용과 가치 창출의 보도자료가 나갈 예정입니다.

기존 바이오·헬스 데이터 및 플랫폼 연계·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범부처 협의체 출범 및 발족에 관한 내용입니다. 4월 16일 화요일 10시 30분 과기자문회의 대회의실에서 1차관 주재로 진행됩니다.

같은 날 AI 최고... 전략최고위협의회 법제도 분과 및 AI 반도체 분과 회의가 있습니다.

법제도 분과 운영 방향 소개와 EU AI법 주요 내용과 시사점, 국내 AI법제 발전 방향 등의 논의가 있습니다. 10시 30분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되고 AI-반도체 이니셔티브 방안 관련 전문가 의견 수렴 및 토의는 12시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진행됩니다.

같은 날 이종호 장관이 한화시스템 방문을 통해서 국방반도체 및 위성통신 분야 산업 진흥을 위한 현장 점검이 있을 예정입니다.

4월 16일 화요일 2시 45분 한화시스템 용인연구소 이종호 장관 참석으로 진행됩니다.

4월 17일 수요일에는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제5차 전체회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 계획 마련 1주년을 맞이하여 주요 정책과제 점검이 있을 예정입니다. 4월 17일 오후 4시에 서울청사 별관에서 이종호 장관 참석으로 진행됩니다.

같은 날 '2024 월드IT쇼'가 개최됩니다.

ICT 산업의 최신 기술 동향과 미래 트렌드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ICT 전시회인 2024 월드IT쇼가 4월 17일 수요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진행됩니다.

부대 행사로 월드IT쇼 연계, ICT 기술사업화 페스티벌과 ITRC 인재양성 대전, 월드IT쇼 참가 유망 디지털 기업과의 간담회 등이 같이 진행됩니다.

4월 18일 목요일에는 이공계 활성화 T/F 2차 회의가 있습니다.

이공계의 비전 제시 및 이공계 인재 유입 촉진 육성 등에 관한 논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4월 18일 목요일 오후 2시 고등과학원에서 1차관 참석으로 진행됩니다.

같은 날 소프트웨어 품질 개선과 무역 장벽 극복을 위한 초석 마련 회의가 있습니다.

민관 협력 ‘ICT 공급망 보안 가이드라인 1.0’ 발표와 국내 확산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4월 18일 목요일 오후 2시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회의실에서 2차관 주재로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 4월 19일 금요일에는 혁신본부장님이 독일 헬름홀츠연구회 총재 면담이 있습니다.

한-독 양국의 R&D 우선 지원 분야 및 주요 정책 방향에 대한 공유가 있습니다. 4월 19일 금요일 오전 10시 과기정통부에서 혁신본부장님 참석으로 진행됩니다.

이상 브리핑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