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방부 일일 정례 브리핑

2024.04.11 전하규 대변인
인쇄 목록
4월 11일 목요일 정례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장관께서는 내부 집무 중입니다.

차관께서는 오전 일정으로 24-1차 청렴국방 민군협의회를 주관할 예정입니다.

오늘 제공해드릴 자료는 모두 5건입니다.

먼저,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오늘 오전 존 아퀼리노 미 인도태평양사령관을 접견하고 한미동맹 발전 방안과 주요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두 번째로 국방부는 김선호 국방부 차관과 이은수 민간위원 대표 공동 주관으로 2024년도 제1차 청렴국방 민관협의회를 개최합니다.

세 번째로 국방부는 유균혜 국방부 군 인권개선추진단장 주관으로 제11기 국방인권모니터단 위촉식을 개최합니다.

네 번째로 국방부와 육·해·공군본부는 2024년 정시 시험을 통하여 군무원 총 3,187명을 신규 채용합니다.

마지막으로, 국방홍보원은 국방TV와 FM라디오를 KFN으로 채널 명칭을 변경하고 새롭게 출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질문> 미일 정상회담에서 나온 군 협력 관련 질의인데요. 미국·일본 정상이 주일미군사령부를 중장에서 대장으로 격상하고 또 유사시에 일본 자위대가 활동할 수 있도록 지휘권을 일부 주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이야기를 했는데, 미일 군사협력을 우리 정부는 어떻게 평가하시고 분석하시는지 한 말씀 부탁드리고요.

추가로 하나가 미국·영국·호주 군사동맹 AUKUS 있지 않습니까? 거기에 일본 참여가 공식화됐고 미국에서 한국 참여도 고려하고 있다고 하는데, 군사동맹 차원이니까 이게 국방부 차원에서 준비하고 계시는 게 있으실지 가능하신 범위에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하실 수 있는 질문 같은데 제가 드릴 답변은 없습니다. AUKUS 분야도 아마 외교부에서 정부 입장이 있는 거로 알고 정부의 공식적인 입장과 저희도 동일합니다.

또 미일 정상회담도 외교적인 사안이기 때문에 현재 국방부에서 특별히 드릴 말씀은 없습니다.

<답변> (사회자) 또 다음 질문받겠습니다. 질문 없으신가요? 오늘 브리핑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