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농식품부 “방울토마토 납품단가 지원 긍정 검토 중”

2024.03.29 농림축산식품부
인쇄 목록

농림축산식품부는 “방울토마토 납품단가 지원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3월 27일 연합뉴스 등 <방울토마토 대상 납품단가 지원이 이루어지지 않아 가격이 상승했다>에 대한 농림축산식품부의 설명입니다

[농식품부 설명]

농림축산식품부는 유통업체의 판매 정상가격을 낮추기 위해 3월 18일부터 납품단가 지원 대상 품목을 기존 13개에서 21개로 확대하고 지원단가도 품목별로 최대 2배까지 확대하였습니다.

납품단가 지원 대상 품목은 수급 여건 및 가격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됩니다. 현재 방울토마토 대상 납품단가 지원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대형마트 등과 세부 절차를 협의하고 있습니다.

3월 들어 정부의 비축 물량 방출, 할당관세 물량 공급 확대, 납품단가 지원 및 할인지원 확대 등 긴급 가격안정 대책 추진으로 3월 하순 주요 농축산물의 소비자가격은 전반적으로 내림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국민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긴급 가격안정 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주요 농축산물 소비자가격 동향.

문의 :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 원예경영과(044-201-2258)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