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윤석열정부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무역현안 점검회의]‘중국쇼크’ 예고된 상태 큰영향 없지만 철저대비

2004.05.07 국정신문
인쇄 목록

중국의 긴축정책이 예고된 사태로 우리경제에 큰 영향은 없지만 조치시행에 시간이 필요한 만큼 효과가 미미할 경우 중국의 추가조치가 예상돼 이에 철저 대비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희범 산업자원부 장관은 6일 오후 산자부 대회의실에서 수출유관기관장, 업종별 단체장 등 32명의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무역현안 점검회의'를 개최, 하반기 수출여건 및 전망을 점검했다.

이희범 장관은 이날 회의에서 "중국의 긴축정책에 따라 석유화학·철강 등 일부 업종에서 수출둔화 등 단기적으로 다소 영향을 받을 것이나 장기적으로는 원자재 가격 안정과 위안화 평가절상압력 완화로 인한 원화절상 가능성 감소 등 긍정적 영향도 있다"고 밝혔다.

업계 및 지원기관들은 하반기 수출여건이 중국의 긴축정책 실시 등으로 다소 어려워질 것이나 최근의 수출 호조세가 지속돼 올해 우리나라 수출은 연초 예상치를 상회할 거이라고 전망했다.

참석자들은 또 우리수출이 지속신장할 수 있도록 수출채산성 개선, 편중구조의 해소를 위한 수출시장의 다변화·수출품목의 다양화 등의 노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