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주간 국정(國政)메모

1993.07.22 국정신문
인쇄 목록

피서철 행락지 합동단속반 운영_내무부

내무부는 19일 피서철을 맞아 행락지 바가지 요금을 없애기 위해 합동단속반을 운영, 가격담합, 자리세징수 등 불법행위를 강력 단속키로 했다.

연결재무제표작성범위 확대_재무부

재무부는 19일 상장법인 뿐만아니라 자(子)회사를 거느리고 있는 비상장법인도 연결재무제표작성을 내년부터 의무화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주식회사의 외무감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마련 , 내달중으로 최종안을 확정키로 했다.

소말리아 본대(本隊) 출발 30일 연기_국방부

국방부는 당초 21로 예정됐던 소말리아 유엔평화군유지활동(UNOSOM Ⅱ)에 참여할 한국군 상록수 부대 본대 1백90명의 파병일자를 30일로 연기한다고 19일 발표했다.

토제등잔 등 10여점 유물 회수_문체부

문화체육부가 지난 4월부터 문화재사범단속업무를 대폭 강화한 결과 국보금 문화재로 추정되는 삼국시대 유물 토제등잔 1점을 비롯해 모두 10여점의 유물을 회수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회수한 토제등잔은 4세기 후반 내지 5세기 초반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며 높이 12.5㎝, 잔입지름 5.5㎝ 밑지름 12.8㎝이다.

사과(飼科) 제조업, 등록제로 전환_농림수산부

농림수산부는 19일 사료제조업을 허가제에서 등록제로 바꾸고 사료제조업의 시설변경도 사전승인제에서 신고제로 완화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사료관리법 개정안을 입법예고 했다.

주공(住公) 등 산하기관 대상 홍보교육_건설부

건설부는 20일 공보관실 주관으로 대한주택공사를 비롯한 산하기관·단체의 홍보책임자를 20명을 대상으로 신경제 5개년 계획관련 홍보교육을 실시했다.

언론모니터 전문위원실 운영_공보처

공보처는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여론을 바탕으로한 국정수행을 위해 21일 신문 방송 등의 보도내용을 정리 분석하는 것을 주업무로 하는 언론 모니터 전문위원실을 공보정책실에 설치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