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보화교육 우수 활용사례]컴맹 탈출… 주부정보화 전도사 변신

2001.03.26 국정신문
인쇄 목록

전업주부 성미옥씨

부산에 사는 전업주부 성미옥(35)씨는 지난 해 3월 신문광고를 본 남편의 권유로 정보통신부에서 시행하는 제1기 주부 인터넷교실을 수강했다.

이번 수강이 자신의 삶에 굉장한 변화와 무한한 가능성을 꿈꾸게 해 주었다는 성씨는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경험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기에는 수강시간이너무 짧았다.

아이들의 전유물로만 알았던 컴퓨터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자 남편을 졸라 인터넷 전용선을 설치하고 웹 서핑을 통해 자신이 필요로 하는 정보뿐 아니라 아이들 학습에도 커다란 도움을 받을 수 있게됐다.

성씨는 지난 해 주부수강생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챔피언 선발대회에 참가, 대회 본선까지 진출하는 등 평범한 주부로써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으며 한국 통신이 주최한 홈페이지 대회에서는‘홈패션’ 이란 주제로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광까지 안았다.

지금은 한국정보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강사지원단에 소속돼 자신과 비슷한 처지의 주부들을 위한 정보화 전도사로 활동하고 있다.

연락처 051)323-0620 e-메일 smo0067@jubu21.net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