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3차 접종 받길 참 잘했다

2021.12.29 정책기자단 조수연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지난 12월 13일부터 만 18세 이상 전 국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 간격이 3개월로 단축됐다.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의 효과가 높고, 변종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확산, 5000명 넘는 확진자가 발생한 데 따른 조치다.

2차 접종 후 3개월이 지났으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https://ncvr.kdca.go.kr/)을 통해 3차 접종 예약을 할 수 있다. 3차 접종은 mRNA 백신인 화이자와 모더나 둘 중 하나만 접종할 수 있는데, 가급적 동일한 백신을 적용하고자 1, 2차 백신으로 화이자를 맞았다면 화이자, 모더나를 접종했다면 모더나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장소 안내 스티커
코로나19 백신 접종 장소 안내 스티커.


나는 지난 9월 17일, 2차 접종을 마쳐 12월 16일 이후부터 접종을 받을 수 있었는데, 백신 접종 가능일로부터 일주일 전, 국민비서 구삐를 통해 백신 접종 대상임을 안내 받았다. 이후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22일로 3차 접종을 예약했다.

이미 두 차례 백신을 접종했기에 3차 접종에 대한 두려움은 없었다. 의사의 설명과 함께 접종을 받았고, 15분간의 이상반응 관찰 동안 3차 접종 후 부작용 및 이상반응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백신 접종을 마치고, 쿠브앱 업데이트를 했더니 3건의 백신 접종이 발급됐다.
백신 접종을 마치고, 쿠브 앱 업데이트를 했더니 3건의 백신 접종 내역이 발급됐다.


먼저, 금주에 대한 당부와 함께, 의외로 카페인이 많이 들어간 음료를 마시지 말라고 했다. 그 이유에 대해 물으니, 3차 접종 이상반응 중 하나로 심장이 두근거리는 느낌이 있는데, 카페인으로 인해 두근거리는지, 백신 접종 이상반응인지 살펴볼 수 없기 때문이라고 했다. 

3차 접종 후 현재, 이상반응은 보이지 않고 있다. 1차 접종과 2차 접종 때 모두 팔이 뻐근했었는데, 이번엔 그런 느낌도 없었다. 

3차 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았다.
3차 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았다.


접종 후에는 안정을 취해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법. 필수적인 외출을 제외하곤 집에서 보내고 있다. 거리두기가 강화돼 약속도 취소됐고, 친구 집에서 모이자는 연말 약속도 당분간 미루기로 했다.

때마침 대학원도 종강해 학교에 갈 일도 사라져, 그냥 집에 머물면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있다. 친구들도 3차 접종 후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지내고 있다.

백신을 맞고, 쉴 겸 외출을 자제하고 있다.
백신을 맞고, 쉴 겸 외출을 자제하고 있다.


겨울이라는 계절적 특성과 오미크론의 확산 등 코로나19와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이 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외출을 자제하고 강화된 거리두기를 지키는 것, 그리고 백신 접종일 것이다. 3차 접종 받길 참 잘했다.



정책기자단 조수연 사진
정책기자단|조수연gd8525gd@naver.com
대학원에서 미디어 리터러시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