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부 통신비 지원 안내센터, 통신사·카드사 고객센터를 통해 관련 사실을 10월 초부터 소비자에게 공동 안내 중”이라면서 “정부와 통신사, 카드사는 줄어든 제휴카드 할인 혜택이 신속하게 보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10월 29일 매일경제 <통신비 지원금 받으니 카드할인 못 받아…소비자들 분통>에 대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설명입니다.
[보도 내용]
o 정부의 통신비 지원 정책에 따라 통신비와 연계된 카드할인을 못 받는 사례가 발생하는 등 소비자들의 불만이 급증하여,
- 관계부처, 카드사, 통신사가 협의체를 구성해 논의 중이나, 아직까지 뚜렷한 해결책이 나오지 않고 있음
[과기부 설명]
o 정부는, 통신비 지원 시 일부 카드할인 혜택이 줄어들 수 있다는 문제점을 이미 인식하여,
- 10월 통신비 지원 이전부터 관련 사업자(통신사, 카드사), 유관 협회(정보통신진흥협회, 여신금융협회) 등과 TF를 구성하여 해결방안을 논의 중임
o 다만, 줄어든 제휴카드 할인혜택의 보전을 위해서는 통신비 지원 대상자의 확정, 카드사 전산 시스템의 수정 등의 절차가 필요하여 해결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어,
- 정부 통신비 지원 안내센터, 통신사·카드사 고객센터를 통해 관련 사실을 10월초부터 소비자에게 공동 안내 중임
o 정부, 통신사, 카드사는 줄어든 제휴카드 할인 혜택이 신속하게 보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음.
문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신이용제도과 044-202-6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