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대변인 정례 e-브리핑

2022.09.26 윤혜영 홍보팀장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고용노동부 홍보기획팀장입니다.

이번 주 주간 홍보계획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브리핑 일정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주에는 목요일에 2022년 8월 사업체노동력조사 및 4월 시도별 임금·근로시간 조사결과 발표 브리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노동시장조사과장께서 브리핑하실 예정입니다.

다음, 장차관 주요 일정입니다.

장관께서는 오늘 포항 태풍피해 사업장 현장 방문 중이십니다. 현재 포항에서 사업장 방문 중이시고, 산업단지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사업장 2개소를 순차적으로 방문하실 계획입니다.

내일은 오전 10시 국무회의, 오후 2시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개원 25주년 심포지엄 예정되어 있습니다.

9월 28일 수요일에는 10시 국회 본회의, 12시 중소기업 퇴직연금기금제도 운영기관 업무협약 참석하실 예정입니다. 서울에서 참석하시고 보도자료 배포 예정입니다.

9월 29일 목요일에는 국회 본회의 참석하시고, 9월 30일 금요일에는 산하 공공기관장 정책간담회 계획되어 있습니다. 보도자료 배포 예정이고 인사말씀까지 공개입니다.

다음, 차관 일정입니다.

차관께서는 9월 28일 수요일 오전 10시 ASAC 제1기 입학식 참석하실 예정입니다. 대한상의와 SK플래닛이 참여하는 청년고용지원프로그램으로 해당 행사에서 청년고용응원멤버십 가입도 이루어질 계획입니다.

오후 2시에는 인적자원개발우수기관 인증수여식 참석하시고, 오후 4시에는 온 세상 지식탐구생활 공개강의 예정이십니다.

9월 29일 목요일에는 오전 9시 30분, 서울에서 노동 3대학회 공동주최 토론회 참석하십니다. 행사 전체공개이고 보도참고자료 배포 예정입니다.

다음, 주간 홍보계획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주 보도자료 총 13건 예정되어 있습니다.

오늘 국민취업지원제도 우수운영사례 발표 보도자료 배포되었습니다.

9월 27일 화요일에는 보도자료 2건 계획되어 있습니다. 일-생활 균형 근로자 수기, 기업사례 공모전 개최, 코로나19 등에 의한 사업체 휴업조치 현황 조사결과 보도자료 배포 예정입니다.

휴업조치 현황 조사결과의 경우, 2020년 4월 이후와 현재를 비교해서 휴업조치 사업체 수나 적용 근로자 수 등 변화에 대해서 조사한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다음, 9월 28일 수요일입니다.

보도자료 총 4건 계획되어 있습니다.

조금 전에 차관 일정으로 말씀드렸던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ASAC 제1기 입학식 및 SK플래닛, 넷마블 청년도약멤버십 가입 보도자료 배포 예정입니다.

행사는 서울 마포구에서 개최될 예정이고, 차관,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SK플래닛 대표이사, 훈련생 50명 등 참석 예정입니다.

다음, 중소기업 퇴직연금기금제도 운영기관 업무협약 보도자료 배포 예정입니다.

우리 기업의 성장파트너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보도자료도 9월 28일 같은 날 배포 예정이고, 이 보도자료는 그간 고용복지센터에서 조선, 뿌리 등 인력난을 겪는 업종에 대해서 인력 채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는데, 그간의 성과와 그리고 8월 19일부터 시범 도입 중인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추진성과, 향후 추진일정 등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의 관련 사례라든지 성과와 관련 부분을 많이 담을 계획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음,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 보도자료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9월 29일 목요일에는 보도자료 총 3건 계획되어 있습니다.

사업체노동력조사 및 시도별 임금·근로시간 조사결과는 브리핑을 참조하시면 되고요.

다음, 국제성인역량조사 본조사 실시 보도자료 배포 예정입니다.

이 조사는 OECD 주관으로 성인역량 국제 비교 프로젝트에 참여해서 본조사가 이루어지는 것이고요. 조사결과는 2024년 하반기에 OECD 국제성인역량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고, 각 나라별로 성인의 역량 향상에 필요한 교육과 직업능력개발정책 수립, 그리고 관련 연구에 활용될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소규모 고위험 4개 업종 기업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가이드 제작 보도자료 계획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9월 30일 금요일에는 보도자료 총 3건 계획되어 있습니다.

산하 공공기관장 정책간담회 보도자료 배포 예정이고요.

신규 화학물질의 명칭, 유해성, 위험성 등 명단 공표, 청년내일채움공제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 개최 보도자료 배포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홍보기획과 보도자료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어서 산하기관 주간 홍보계획 말씀드리겠습니다.

금주에는 총 12건 보도자료 계획되어 있고, 주요 내용은 서면으로 갈음하겠습니다.

이상 브리핑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