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영국 참전용사 현지 위로

2021.09.24 조덕현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국가보훈처 대변인 조덕현입니다.

2021년 9월 24일 금요일 국가보훈처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사항은 영국 참전용사 현지 위로에 대한 내용입니다.

황기철 국가보훈처 처장은 임진강 전투 70주년을 맞아 오늘부터 28일까지 3박 5일 일정으로 영국 현지를 방문하여 한국전 참전용사 위로를 진행합니다.

이번 방문은 임진70그룹의 공식적인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일정에는 임진강 전투 70주년 기념예식, 한국 참전비 헌화·참배, 참전용사·유족 초청 오찬 등이 진행되고, 영국의 공영방송인 BBC와 특별 인터뷰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먼저 황기철 국가보훈처장은 영국 현지시간 26일 오후 3시에 글로스터 대성당에서 진행되는 임진강 전투 70년 기념예식에 참석합니다.

이어 27일 오전 11시에는 영국 런던에 위치한 한국전 참전비에서 영국 참전용사들과 함께 헌화·참배식을 통해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억합니다.

육군·해군회관에서 진행되는 감사 오찬에서는 참전용사들에게 '평화의 사도 메달'을 수여하고, 올해 6월에 수여한 고 더글라스 드라이스데일 중령의 을지무공훈장을 유족을 대신하여 왕립 해병대 자선단체 대표에게 전달하며, 국가보훈처에서 올해 2월에 선정한 '이달의 6.25 전쟁영웅'을 기념하여 만든 선정패를 고 윌리엄 스피크먼 유족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국가보훈처는 이번 영국 현지 위로와 감사 행사를 통해 영국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헌신을 영원히 기억하는 계기를 만들 것이며, 앞으로도 유엔참전국과 참전용사들의 은혜를 잊지 않기 위해 다양한 국제보훈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배포된 보도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