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과기정통부 정례브리핑

2021.05.10 김세준 사무관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과기정통부 대변인실 김세준입니다.

5월 10일 월요일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2022년도 국가연구개발 사업설명회 개최입니다.

5월 10일 월요일부터 14일 금요일까지 더케이호텔에서 ‘2022년 국가연구개발사업 전문위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합니다.

125명 민간 전문가를 중심으로 27개 부·처·청의 주요 R&D 사업에 대해 심층 검토가 실시될 예정입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각 부처들이 2022년도에 추진할 주요 R&D 사업 예산에 대해 부처별 사업 담당자와 기술 분야별 민간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사업 추진방향, 세부 추진전략 및 예산 효율화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는 중이온가속기의 성공적 구축을 위한 세부이행계획 온라인 공청회 개최입니다.

5월 11일 화요일 오후 2시, 기초과학연구원에서 중이온가속기 구축사업 세부이행계획에 대한 전문가 등의 공개 의견수렴을 진행합니다.

과기정통부는 그동안 사업점검 전문가 T/F 운영을 통해 중이온가속기 구축사업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금년도 구축완료가 어렵다는 판단아래 중이온가속기 구축사업을 일괄구축에서 단계구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추진방향 변경에 따라 IBS는 중이온가속기건설구축사업단 중심으로 별도의 T/F팀을 구성하여 1단계 사업과 1단계 이후의 사업으로 구분하여 세부이행계획(안)을 마련하였습니다.

세 번째로는 2021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계획 확정입니다.

2021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계획 확정이 되었으며, 총 투자 규모는 5,365억 원으로 지상이 2,851억 원, 지중화는 2,514억 원입니다.

도시미관 개선 및 시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전통시장, 관광특구 등 우선정비 지역을 발굴하여 지방 소도시까지 정비지역을 확대하여 현재 21개 시에서 27개 시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는 국립중앙과학관의 우리나라 생물표본 정보를 한 곳에 모으기 위한 MOU 체결입니다.

5월 13일 목요일 2시 30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국립중앙과학관, 국립생물자원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서대문 자연사박물관, 이화여대학교 자연사박물관 간 업무협약이 체결될 예정입니다.

이상 브리핑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