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과기정통부 정례브리핑

2021.03.02 김세준 사무관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과기정통부 대변인실 김세준입니다.

3월 2일 화요일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세종과학펠로우십 신규 선정입니다.

젊은 과학자 지원을 위해 2021년 새롭게 착수하는 세종과학펠로우십 대상자 선정 및 지원에 착수합니다.

세종과학펠로우십은 박사취득 후 7년 이내 또는 만 39세 이하인 박사후연구원을 대상으로 연 1.3억 원 규모의 연구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올해 총 311명의 우수 젊은 과학자를 선정하였으며 향후 5년간 원하는 연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는 국민이 체감하는 데이터 댐 활용 생태계 구현입니다.

과기정통부는 여러 분야에서 모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 서비스를 창출하기 위해 3월 2일부터 데이터 바우처와 플래그십 사업 등 2021년도 주요 데이터 활용사업을 공모합니다.

예산규모는 1,300억 원 수준이며, 특히 과기정통부는 2020년 7월부터 추진되어온 디지털 뉴딜의 핵심 사업, 데이터 댐을 통해 축적된 양질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민이 체감하는 데이터 기반의 혁신사업을 적극 발굴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는 소프트웨어 고성장클럽 사업 지원기업 88개사 신규 선정입니다.

소프트웨어 고성장클럽 사업 지원기업에 성장 가능성 및 혁신성 등이 높은 88개사를 신규 선정할 예정입니다.

2년 차 지원은 55개이며, 2021년 총 143개 기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네 번째로는 지역 연구장비 관리·활용 체계 합동 구축입니다.

17개 지역에 대한 연구장비 관리·활용을 위한 정보관리 체계인 R-ZEUS 1단계를 과기정통부와 중기부가 합동으로 구축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지원사업 공고입니다.

디지털 뉴딜, 데이터 댐 핵심인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을 선정 공고합니다.

규모는 지정공모로 130종, 품목지정 10종, 지역특화 10종 등 150종의 수행기관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이상 브리핑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