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코로나19 극복] ‘코·슬·생’ 4회 <벤치 운동>

2020.10.28 정책브리핑 최재련
인쇄 목록

공원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벤치. 대부분 공원을 산책하다가 잠시 쉬어가는 공간으로 이용을 하실텐데요.

오늘은 정책브리핑과 임은정 운동 강사가 ‘코·슬·생(코로나19 이기는 슬기로운 운동 생활, 총 6편)’ 중 4편 공원의 벤치를 활용한 운동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운동 시작 전, 꼭 기억해야 하는 주의사항 두 가지!

첫 번째, 야외 공간이라고 해도 사람이 많다면 거리두기를 꼭 지켜주세요.

두 번째, 공원의 벤치는 모두가 이용하는 공공재산! 운동 후 더럽혀진 곳을 물티슈 등으로 깨끗이 닦아 타인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해주세요.

재생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 스텝 업(Step-ups)

1. 효과 및 자극점
: 하체

2. 주의사항

지나치게 높은 벤치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앉는 곳이 넓은 형태의 평평한 벤치를 골라 운동해주세요. 허벅지에 힘을 주며 동작을 이어가야만 무릎이 다치지 않습니다.

▲ 벤치 푸쉬업(Bench push-ups)

1. 효과 및 자극점
: 팔, 어깨

2. 주의사항

팔의 힘이 약하면 푸쉬업 자세에서 어깨가 짖눌릴 수 있습니다. 대체동작을 활용하거나 가동범위에 맞게 무리해서 운동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푸쉬업 자세를 진행하는 동안 복근에 힘을 지속적으로 주어야 허리가 꺾이지 않습니다.

▲ 마운틴 클라이머(Mountain climber)

1. 효과 및 자극점
: 복부, 하체

2. 주의사항

버티는 어깨가 짖눌리지 않게 팔과 복부에 힘주고 등이 펴지도록 유지합니다. 당기는 무릎이 배꼽 위치까지 오는 것이 어렵다면 억지로 무리하지 않습니다.

▲ 브이싯(V-sit)

1. 효과 및 자극점
: 복부, 허벅지

2. 주의사항

다리를 들어올렸을 때 허리가 둥글게 말리지 않도록 복부의 힘을 유지합니다. 다리를 곧게 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니 그럴 때는 대체동작을 활용하세요.

▲ 더블 점프 스쿼트(Double jump squat)

1. 효과 및 자극점
: 하체

2. 주의사항

지나치게 높은 벤치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앉는 곳이 넓은 형태의 평평한 벤치를 골라 운동해주세요.  무릎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스쿼트하며 앉아주는 자세에서 충분히 엉덩이 쪽으로 앉아주듯 자세를 낮춰야 합니다. 자세가 어렵다면 대체동작을 꼭 활용해주세요.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어렵게 찾아가는 일상을 지키는 길 입니다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