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민방위 대피시설, 찾기쉽고 적정 수용인원 유지하도록 정비

2023.06.02 행정안전부
인쇄 목록

행정안전부는 “민방위 대피시설을 찾기 쉽고 적정 수용인원을 유지하도록 정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6월 2일 머니투데이 <자동차로 꽉 찬 대피소…안내문구 없고, 입주자도 몰랐다>, 국민일보 <찾기 어렵고 관리도 엉망…주차장 입구에 문패만 달랑> 등 다수 언론 보도에 대한 행정안전부의 입장입니다

[기사 내용]

- 민방위 대피시설 관리 실태, 위치 안내 및 인원 수용 가능성 문제 제기

[행안부 입장]

□ 행정안전부는 민방위 대피소 운영·관리 실태를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민방위 훈련시 적극 활용하여 실제 긴급상황 발생시 민방위 대피소가 제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정비하겠습니다.

□ 민방위 대피시설 안내 표지판이 미흡한 대피소는 국민들이 쉽게 알 수 있게 안내 표지판을 이전 설치하고,

○ 예산 부족 등의 사유로 설치되지 않은 곳은 특별교부세 등을 지원하여 신속하게 설치하겠습니다.

○ 대피시설 내에 적재물 비치, 차량 주차 등으로 인해 정해진 수용인원 대비 대피공간이 부족한 경우, 실제 활용 가능한 면적을 적용하여 대피시설 지정을 조정할 계획입니다.

□ 또한 국민들이 쉽게 대피소를 찾을 수 있도록 대피소 위치 표시와 검색 서비스 제공을 위해 네이버, 카카오, 티맵모빌리티 등과 협의하고 있습니다.

문의 : 행정안전부 비상대비정책국 위기관리지원과(044-205-442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