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김정숙 여사, 어린이들에게 구연동화 영상 선물 관련 서면브리핑

2021.02.08 청와대
인쇄

김정숙 여사는 설날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로 동화를 구연했습니다. 김정숙 여사가 구연한 동화는 설날 만두에 공동체의 나눔 정신을 담은 <손 큰 할머니의 만두 만들기>입니다. 6분 30초 분량의 영상으로 만들어진 구연동화는 오늘 오전 9시 30분 김정숙 여사가 명예회장을 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김정숙 여사의 동화 구연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명절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우리의 설날이 갖는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나누자는 취지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대가족이 함께 모일 수 없는 설날을 보낼 어린이들을 위해 시골집을 배경으로 할머니의 따뜻한 인정을 펼쳐내는 동화로 명절의 훈훈함을 느끼게 해 주고자 하는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동화 <손 큰 할머니의 만두 만들기>는 공동체를 지켜온 나눔 정신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담아낸 그림책입니다. 채인선 님이 글을 쓰고 이억배 님이 그림을 그렸습니다. 손 큰 할머니가 설날을 맞아 숲 속의 여러 동물들과 함께 ‘세상에서 제일 큰 만두’를 만들어 배고픈 동물들 모두 모여 배불리 만두를 먹게 되기까지의 이야기입니다.

청와대 상춘재에서 촬영된 이 영상에서 1인 다역의 실감나는 구연을 한 김정숙 여사는 동화의 분위기에 맞게 생활한복을 입고 돌담과 소나무 배경에 맞도록 서안 위를 장식하는 등 어린이들에게 우리 전통의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김정숙 여사는 “어린이 친구들도 손 큰 할머니처럼 친구들과 작은 것부터 나눈다면 친구들의 활짝 웃는 웃음을 선물로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어린이들에게 ‘나눔의 행복’을 전했습니다.

이 영상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아동·청소년을 위해 운영 중인 나눔체험관에서 나눔교육 교재로도 활용될 예정입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으로서 김정숙 여사는 앞으로도 어린이들과 함께 나눔으로 희망을 만드는 활동을 계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구연동화 영상이 코로나19 시대 어린이 친구들에게 위로와 격려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