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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1페이지 내용 : 제19권 미래 1_교육혁신과 미래세대를 위한 과감한 투자 540 료율은 89.5%, 취업률은66.7%였다. 학습기업이 청년을 채용해 도제식 현장교육훈련을 실시하고 보완적으로 학교・공동 훈련센터 등의 이론교육을 통하여 숙련형성과 자격취득을 지원하는 일학습병행제는 제도 시행 이후 1만 7,934개 기업과 11만 8,230명의 학습근로자가 참여한 한국형 도제 제도로 발전하였다. 청년 장병들의 군 복무로 인한 사회적 단절 우려를 낮추고 군 복무가 자기개발의 기 반이 될 수 있도록 군 복무 중 학점인정 등 자기개발을 지원하였다. 원격강좌를 이용한 학점인정 대학은 2019년 154개에서 2021년 173개로 확대되었고, 군복무경험을 학점 으로 인정하는 대학도 2019년12개에서2021년63개로 크게 증가하였다. 이공계 졸업청년을 대학 산단 이 채용해 대학이 보유한 기술의 민간 이전 및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면서 관련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연계 청년 기술전문인력 양성사업은 20182020년 총 11만여 개의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고 5,549개의 후속취업을 연계하였다. 3. 온택트 교육기반 구축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교육이 부각되었다. 정부는 누구나 온 국민내일배움카드 일반고 특화과정 일학습병행제 성과 단위 개소, 명 취업률 단위 % 출처 고용노동부 고용정보통합분석시스템, 한국산업입력공단 학습기업 현황 학습근로자 현황 2018 2019 2020 2021 14,110 15,369 16,603 17,934 2018 2019 2020 2021 76,076 91,195 104,967118,230 2017 2018 2019 2020 75.0 70.0 65.0 60.0 55.0 50.0 45.0 40.0 68.1 69.5 56.56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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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2페이지 내용 : 541 제8편 격차해소와 미래도약을 위한 청년정책 추진 라인을 통하여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K-MOOC를 통하여 인문・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제공하고 산업맞춤형 단기 직무능력인증 매치업 과정 을 운영하였다. K-MOOC의 강좌수는 2017년 324개에서2021년1,358개로 약 320% 증가하였으며, 매치업 과정의 누적 수강자도2019년4,878명에서2021년4만7,576명으로 크게 증가 하였다. 권역별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10개소에 대학들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원격교 육 인프라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www.udec.kr 를 구축하여 대학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지원센터는 원격수업 스튜디오 및 멀티미디어 강의실 182실을 구축・제공하고 있으며,2021년12월 기준135개 대학8,983개 강의에서 원격 교육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대용량 클라우드를 활용하였다. 제4절 복지・문화 분야 1. 사회출발자산 형성 및 재기 지원 정부는 청년층의 자산형성지원을 꾸준하게 확대해왔다.2018년 근로활동을 하는 생 계급여 수급 가구1534세 청년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하여 청년희망키움통장 근 로소득공제액10만 원 및 장려금 저축 을 도입하였으며, 이를2019년에 지원대상을39 세까지 확대하였다. 2020년에는 생계수급자 뿐 아니라 차상위계층의 청년까지 자산형성의 기회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청년저축계좌 청년10만 원 정액 저축 + 정부30만 원 매칭 지원 를 도입 하였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은 2021년 말 기준 누적 6,697명이 가입하였으며 청년저축 계좌의 경우11,181명이 가입하였다. 정부는2021년8월 발표한 청년특별대책을 통하 여 청년층의 자산형성 지원을 한층 강화하였다. 청년희망키움통장과 청년저축계좌를 통합하고 대상자를 확대한 청년내일저축계 좌, 소득3,600만 원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월 최대50만 원 적금 시 저축장려금 1년차 2%, 2년차 4% 및 이자소득비과세를 지원하는 청년희망적금, 소득 5,000만 원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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