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외신이 주목한 한국의 일상 속 먹거리

2024.05.22 문화체육관광부 국제문화홍보정책실
인쇄 목록

외신이 주목한 한국의 일상 속 먹거리

  • 외신이 주목한 한국의 일상 속 먹거리 하단내용 참조
  • 외신이 주목한 한국의 일상 속 먹거리 하단내용 참조
  • 외신이 주목한 한국의 일상 속 먹거리 하단내용 참조
  • 외신이 주목한 한국의 일상 속 먹거리 하단내용 참조
  • 외신이 주목한 한국의 일상 속 먹거리 하단내용 참조
  • 외신이 주목한 한국의 일상 속 먹거리 하단내용 참조
  • 외신이 주목한 한국의 일상 속 먹거리 하단내용 참조
  • 외신이 주목한 한국의 일상 속 먹거리 하단내용 참조
  • 외신이 주목한 한국의 일상 속 먹거리 하단내용 참조

우리에게는 일상이지만 해외에서는 특별한, 외신이 주목한 한국의 일상 속 먹거리!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이라고 하면 불고기, 비빔밥 등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그런데 최근 한국에서는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일상 속 먹거리가 해외에서 관심을 가졌다고 합니다.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외신과 함께 알아볼까요?

◆ 당신의 레시피를 강화시켜줄 ‘고추장’

“고추장은 매콤하고 복합적인 맛으로 당신의 레시피를 강화시킬 것.”
- 미국 <워싱턴포스트 (24.1.26.)>

“고추장은 달콤하고 매콤하며 과일 향이 나고 고소한 맛이 남. 그리고, 고추장은 조미료 외에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음.”
- 영국 <가디언 (24.4.2.)>

◆ 전 세계 주류 판매점에서 볼 수 있을 만큼 인기 있는 ‘소주’

“한국은 소주 수출이 1억 달러를 돌파해 기뻐함. 이는 2013년 이후 10년만임.”
- 태국 <그룽텝투라낏 (24.2.12.)>

“세계적인 주류연구기관인 국제 포도주 & 증류주 리서치의 보고서 전망에 따르면 향후 5년 내에 소주가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관심을 얻게 될 것으로 보임.”
- 미국 <맨스 저널 (24.2.6.)>

“한국의 국민 술인 소주는 이제 전 세계 모든 주류 판매점에서 그 작은 초록색 병을 볼 수 만큼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술이 되었음.”
- 인도 <아웃룩 (24.4.7.)>

◆ ‘한국 김밥’ 미국에서 순식간에 매진

“미국에서 김밥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때 필자는 깜짝 놀랐음. 2023년 8월부터 냉동코너에서 한국 김밥을 판매하기 시작했는데, 순식간에 매진.”
- 미국 <SD News (23.11.17.)>

“2023년 여름, 트레이더 조가 출시한 김밥이 전국 매장에서 매진되는 등 미국에 김밥 열풍을 일으켰음. 지금도 한 가구 당 매일 두 개씩만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수요가 높은 제품임.”
- 미국 <Tasting Table (24.4.20.)>

◆ 중국과는 다른, 특색있는 한국식 만두

“한국의 김치만두는 종종 원형으로 접히는데, 이는 중국 요리에서 거의 발견되지 않는 기술. 김치는 한국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음식이기에 이를 발명하게 된 건 어찌 보면 불가피한 일이었을 것.”
- 미국 <CNN (24.3.28.)>

“만두의 놀라운 다양성은 한국 요리의 지역적 특성을 보여주며 한국의 여러 지역들은 각자의 모양들과 재료들을 선호함.”
- 미국 <Tasting Table (23.2.21.)>

◆ 한국 라면 수출액, 올해 10억 달러 도달 예상

“한국의 라면 수출액이 2024년에 10억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
- 미국 <Nexthark (24.3.22.)>

“연예인조차 찾기 힘든 까르보나라 불닭은 최근 전 세계 사람들에게 입소문의 대상이 되어 그것을 얻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함.”
- 미국 <뉴욕타임스 (24.4.19.)>

“불닭볶음면은 영국의 한 유튜버가 챌린지 영상을 올리며 누적 조회수 1,100만건을 기록하고 인기를 얻음.”
- 미국 <Los Angeles Times (24.3.5.)>

◆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인스턴트 커피믹스

“한국 드라마와 영화가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다가서고 있는 가운데, 한국 인스턴트 커피믹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님.”
- 홍콩 <SCMP (23.10.30.)>

“트렌디한 커피숍들은 한국의 활기찬 사회생활의 새로운 중심지로 급부상하며 한국의 독특한 커피숍 문화를 구축.”
- 미국 <Tasting Table (23.7.19.)>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