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문재인·김정숙 난초 탄생 in 싱가포르 보타닉가든

2018.07.12 청와대
인쇄 목록

문재인 대통령 부부는 리센룽 총리 부부와 함께 보타닉 가든(Botanic Garden)을 방문해 ’난초명명식‘에 참석했습니다.

난초명명식은 싱가포르 정부가 싱가포르를 방문한 귀빈에 대한 환대와 예우의 의미를 담아 새롭게 배양한 난초 종(種)에 귀빈의 이름을 붙여주는 행사로, 한국 대통령이 참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날 만들어진 “문재인·김정숙 난초”는 한국과 싱가포르간 우정의 상징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남초명명식 전에 두 정상 부부는 VR 영상을 관람했는데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과 우리나라 불국사, 석굴암 등 경주 문화지구를 드론샷 등으로 찍은 것을 취합한 영상이었습니다. 이 VR영상은 부산 아세안 문화원에 전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보타닉가든에을 찾은 싱가포르 시민들과 우리 교민들이 문재인 대통령과 리센룽 총리를 환영해줬습니다. 리센룽 총리는 "이곳에 대통령님의 지지자들이 많이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을 안내해 시민들과 함께 사진을 찍었습니다.

난초명명식 장소인 코너하우스에 도착한 문재인 대통령 부부는 자주색 난에 ‘Papilionanda Moon Jae-in and Kim Jung-sook' 이라고 쓰인 이름표를 붙였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