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5개년 반부패 종합대책’에 국민 의견 반영한다

권익위, 다음달 14일까지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 통해 접수

2018.01.22 국민권익위원회
인쇄 목록

정부의 ‘5개년 반부패 종합대책’ 수립에 국민 의견이 반영된다.

권익위는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을 통해 다음달 14일까지 국민 의견을 접수한다고 22일 밝혔다.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공·민간 부문의 부패 취약분야 개선 ▲부패·공익신고 활성화 방안 ▲반부패경영시스템 정착 방안 ▲공직자·학생들에 대한 청렴 교육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올릴 수 있다.

권익위는 시의성과 현실성이 높은 정책을 제시한 경우 기프티콘 등을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권익위는 정책고객 70만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공기업 등 행정현장의 목소리는 물론 대한상의·중소기업중앙회 등 경제계, 시민사회 단체, 언론·학계의 의견도 수렴할 예정이다.

000

반부패 종합대책은 오는 3월 출범 예정인 청렴사회민관협의회와 대통령 주재 반부패정책협의회 논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 후 공개될 예정이다.

향후 권익위는 반부패 종합대책의 이행을 위해 주관부처를 지정하고 반부패정책협의회에서 주기적으로 이행상황을 점검·보완하는 등 이행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박은정 권익위 위원장은 “국민이 주인이 되는 정부를 실현하기 위해 반부패대책 수립·집행·평가 등 전 과정에 국민이 실질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총괄과 044-200-7615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