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피서철 해수욕장 불법촬영 집중단속

여가부·경찰 협업, 인식 개선 캠페인도 실시

2018.07.16 여성가족부
인쇄 목록

정부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수욕장 내 불법촬영 집중단속에 나선다.

여성가족부는 다음달 12일까지 충남 대천, 부산 해운대, 강릉 경포대 등 전국 3개 주요 해수욕장에서 해당지역 경찰과 협업해 불법촬영 등 디지털 성범죄 집중 단속활동을 벌인다고 16일 밝혔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강원 강릉시 경포해수욕장에 불법촬영을 집중단속한다는 안내문이 걸렸다..(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강원 강릉시 경포해수욕장에 불법촬영을 집중단속한다는 안내문이 걸렸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여가부는 주변 피서객들을 대상으로 경찰 등 유관기관과 함께 ‘불법촬영은 범죄입니다. 보는 순간 당신도 공범입니다’를 주제로 한 국민인식 개선 캠페인도 실시한다.

캠페인을 통해 불법촬영 등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엄격한 처벌규정을 알리고 ‘성범죄자 알림 이(e)’ 앱을 활용, 성범죄 예방에 도움을 받을 것을 홍보할 방침이다.

카메라 등을 이용한 불법촬영 범죄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뿐만 아니라 성범죄자로 등록돼 신상정보가 공개될 수 있다.

아울러 여가부는 해수욕장 부근 숙박업소 내 성매매 및 채팅앱을 악용한 성매매 등도 단속할 방침이다.

최창행 여가부 권익증진국장은 “여름철에 특히 불법촬영 등 디지털 성범죄의 취약지역이라 할 수 있는 해수욕장 등 피서지에 대한 집중적인 단속과 예방활동으로 모든 국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