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공무원연금 제도 개선 다양한 의견 듣는다

안행부, 국민 포럼 형식…전국 5개 권역 7개 도시 순회

2014.10.23 안전행정부
인쇄 목록

안전행정부는 24일 수도권을 시작으로 다음달 11일까지 7회에 걸쳐 전국을 순회하며 공무원연금 제도 개선방안에 대해 여론을 수렴하는 ‘공무원연금제도 개선 국민 포럼’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포럼은 안행부 장차관을 비롯, 공무원·언론인·시민단체·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자유 토론·발언 방식으로 진행된다.

안행부 관계자는 공무원연금 개혁을 위해서는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개혁과정에 각 분야의 대표·전문가 등이 참여해 광범위한 여론을 수렴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안행부는 별도의 웹사이트를 개설해 공무원연금과 관련된 정보를 공개하고 포럼 상황을 인터넷에 게재할 방침이다.

국민 포럼은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첫 회의를 개최한 후, 강원·충청·호남·영남권 등 5개 권역 7개 도시를 순회하면서 개최할 예정이다.

정종섭 안행부 장관은 “지난 17일 공무원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정부 검토의견 발표를 계기로 공무원연금제도 개선방향 등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을 만나서 많은 이야기를 듣고자 한다”며 “건전한 논의를 위한 대화와 소통의 창구는 언제나 열려있는 만큼 참여를 원하는 공무원과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

문의 : 안전행정부 연금복지과 02-2100-4407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