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찾고 느끼고 즐기고…똑똑한 ‘앱’에 물어봐!

앱과 함께하는 명절

2016.02.05 위클리공감
인쇄 목록

국민 명절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오랜만에 가족들을 만날 생각에 마음은 설레지만 고향으로 가는 여정이 순탄하지만은 않다. 또 오랜만에 보는 가족과 무엇을 할까 고민되고 맛있는 명절 음식을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불어난 살이 걱정되기도 한다. 하지만 이제 걱정은 접어두자. 설 연휴를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꿀팁을 제공하는 유용한 앱을 소개한다.

귀성길~ 생생한 교통 정보? ‘한국도로공사’ 교통 앱

귀성길 생생한 교통정보 한국도로공사 교통앱

한국도로공사 앱에서는 노선별 교통 상황을 지도로 한눈에 볼 수 있고, 현장에 설치된 CCTV를 직접 확인할 수도 있다. 또한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하면 추천길과 소요시간 등을 알아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날씨, 공사구간, 정체 상황 등 돌발 정보 등도 함께 알 수 있어 미리 도로 상황을 예측할 수 있다. 특히 국민들이 직접 현장 상황을 담은 사진과 영상을 공유하는 상황 제보 등에서는 더욱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제사가 어렵다고? ‘제사의 달인’

제사가 어렵다고 제사의 달인 앱

매년 명절마다 지내는 차례지만 순서부터 상차림까지 늘 어렵게 느껴지기 마련이다. 아이들은 제사에 참여해도 영문을 모르고 어른들 뒤에서 엉거주춤 눈치를 보며 따라 하기도 한다. ‘제사의 달인’은 일반 상차림부터 팔도 지역별 상차림 정보, 지방 쓰는 방법, 제사 지내는 순서 등 제사 정보를 종합적으로 알려준다. 특히 제사의 기원과 제사 순서에 담긴 뜻도 함께 살펴볼 수 있어 좀 더 쉽게 제사를 이해하고 조상들을 기릴 수 있다.

다이어트는 명절에도 계속된다~ ‘칼로리’ 앱

다이어트는 명절에도 계속된다 칼로리 앱

명절에 가장 참기 힘든 것은 바로 맛있는 음식의 유혹일 것이다. 게다가 명절 음식은 칼로리가 높아 별생각 없이 먹고 연휴가 끝나 집에 돌아오면 몸무게가 불어나 있기 십상이다. 올해부터는 미리 음식의 칼로리를 확인해보고 건강하게 명절 음식을 즐겨보자. ‘칼로리 앱’은 음식 이름을 치면 중량별 칼로리를 확인해볼 수 있다.

재미있는 명절놀이 한판 어때? ‘다같이 윷놀이’ 앱

재미있는 명절놀이 한판 어때? 다 같이 윷놀이 앱

가족이 오랜만에 만나 멀뚱멀뚱 텔레비전만 보는 것보다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윷을 따로 가지고 있지 않아도 괜찮다. 태블릿에 윷놀이 앱을 실행하면 생생한 윷놀이를 즐길 수 있다. 가족끼리 편을 가르고 소소한 내기를 걸고 윷놀이를 한다면 좀 더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지역별 축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축제 총정리’ 앱

지역별 축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축제 총정리 앱

고향에 가서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전국 축제 정보가 담긴 앱을 이용해보자. ‘축제 총정리’ 앱은 각 지역별로 예술·문화, 박람회·전시회, 역사 등의 카테고리별로 축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축제 순위를 알려주는 ‘실시간 순위’에서 관심 있는 축제를 클릭하면 주변 맛집과 여행지, 숙박 정보 등도 살펴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위클리공감]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