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한-아프리카 공동성장 지원단 발족

한국전력공사 등 10개 공공기관과 시중은행 구성

2014.10.21 산업통상자원부
인쇄 목록

공공기관과 시중은행이 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성장 지원단을 발족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는 20일 ‘한-아프리카 산업협력포럼’을 개최하고 국내 공공기관-시중은행 공동성장 지원단 발대식을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한-아프리카 공동성장 지원단은 특정 지역으로의 진출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는 최대 규모다. KOTRA,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등 10개 공공기관과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등 8대 시중은행으로 구성됐다.

지원단은 아프리카에 진출하는 우리 기업에 민간금융기관의 여신을 확대 지원하고 국내의 개발전략 노하우를 아프리카로 전파하기로 협약했다.

이번 협약은 향후 현지 시장에서 한국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양국 간 산업 협력을 확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2008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번 한-아프리카 산업협력포럼은 아프리카 프로젝트를 국내에 소개하는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포럼에는 아프리카 10여 개국의 산업부, 교통부, 에너지부 등 정부부처와 국영기업들이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의 발주처로 참가해 유망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양국 참가자들은 자원개발·플랜트·인프라 등 아프리카 유망 프로젝트에 관한 최신정보를 교환하고, 국내기업들과 1대1 수주상담을 진행했다.

문의 : 산업통상자원부 중동아프리카통상과 044-203-572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