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창업 준비하세요?…유망 아이템 알려 드립니다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 서울 등 전국 개최…즉석 창업 상담도

2014.10.24 중소기업청
인쇄 목록

창업을 하고 싶은데 어떤 아이템으로 해야될지 고민하는 예비창업자가 많다. 또 사업 전환을 하려해도 유망 업종을 몰라 어려움에 빠지는 사업주들도 적지 않다.

이처럼 사업 아이템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와 업종 전환 사업주를 위해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11월 4~18일 ‘2014 하반기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를 개최한다.

개최장소는 서울, 대구, 부산, 대전, 경기, 광주 등 전국 6개 지역이며 국내외에서 발굴한 유망 신사업 아이디어가 소개된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의 성공창업 길잡이가 되고자 신사업 아이템 창업이나 업종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사업 아이디어는 창업전문가와 일반인 공모, 커뮤니티를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 중 참신성·시장성·사업화가능성·소상공인적합성 등에 대한 전문가와 일반인 수요자의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올해는 236건의 아이디어가 발굴됐으며 그 중 우수한 아이디어 52건을 선별, 책자로 발간해 이번 설명회 참석자 전원에게 무료 제공된다.

또한 아직 일반인에게 생소한 신사업 아이디어 개념 등에 대한 강의와 신규 발굴된 다양한 신사업 아이디어의 정보가 집중 제공된다.

아울러, 신사업 아이디어 창업자에게 직접 듣는 창업성공노하우에 대한 특강도 열린다.

설명회 현장에는 창업전문가에게 1:1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현장 창업상담소도 있어, 창업 및 경영에 애로를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전문가의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설명회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석을 원하는 지역별 개최 일시와 장소를 확인해 행사 당일 참석하면 된다.

문의 :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지원과 042-481-443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