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생강조청·라이스바…올해 최고 쌀가공품

농식품부, TOP 10 시상식 개최…홍보·마케팅 지원

2014.09.19 농림축산식품부
인쇄 목록

쌀떡국, 오메기떡, 생강조청, 라이스바…. 이 중 대한민국 최고의 쌀가공품은 무엇일까?

농림축산식품부 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4 쌀가공품 품평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쌀가공품 품평회는 농식품부가 쌀가공품 품질향상과 경쟁력 촉진을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행사로 제품의 쌀 함량이 30%이상으로 시판 중인 제품 중에서 품목별 우수 제품 10개를 선발해 시상한다.

품질, 소비자 선호도, 위생부문의 3단계 심사를 통해 식감, 포장디자인, 수요확대 가능성, 제품개선 노력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한다.

올해 품평회는 모두 64개 제품이 출품됐으며, 7개 유형별(떡류, 면류, 과자류, 전분당류, 곡물가공류, 도시락, 주류·음료류) 쌀가공품 중에서 TOP 10이 선정됐다.

선정 제품은 똑쌀떡국, 수리취 오메기떡, 고아미 쌀국수, 쿡시 멸치맛 쌀국수, 유기농 컬러칩, 너츠라이스바, 생강조청, 쌀 부침가루,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밥, 느린마을 막걸리 등이다.

이번 입상 제품은 농식품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300만원이 부상으로 수여되며,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쌀가공품 판매 활성화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품평회 심사위원장인 한양대 한상필 교수는 “올해 선정된 제품들은 예년에 비해 한 단계 발전된 기술력으로 쌀의 맛과 영양을 고스란히 살리면서도 간편성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앞으로 연구개발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 기호에 맞는 다양한 쌀가공식품 개발과 함께 수출 및 국내 홍보를 강화해 쌀 소비 촉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