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산업부, 중기 오존층 파괴물질 감축 기술 지원

2014.04.22 산업통상자원부
인쇄 목록

중소기업이 생산활동 과정에서 사용하는 오존층 파괴 물질을 친환경 물질로 대체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중소기업의 오존층 파괴 물질 감축을 위해 올해부터 2020년까지 7년간 21억원을 투입해 ‘대체 전환 촉진 기술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산업부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를 파견해 각 기업의 공정 및 기술 수준을 진단한 뒤 기업별 상황에 맞는 대체물질 선택 및 공정기술 전환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키로 했다.

또 대체전환 촉진 기술지원 사업의 컨설팅이 끝난 이후에도 대상기업이 희망할 경우 ‘시설 대체자금 융자사업’을 통해 공장설비 전환 자금을 융자받을 수 있도록 연계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산업부는 ‘특정물질 관리체계 구축 사업’도 올해부터 시행해 상업용, 가정용 냉장고 등 냉동공조기기 등에 포함된 특정물질을 적극적으로 회수해 재활용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특정물질의 안전한 취급관리를 위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특정물질 관리센터도 구축할 계획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대체전환 촉진 기술지원 사업’은 지원대상 기업들에 자체 부담금을 요구하지 않음으로써 영세한 기업들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컨설팅을 마친 기업이 설비를 대체할 경우 융자사업과 연계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산업통상자원부 철강화학과 044-203-428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