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안면도·서해안 휴가길 여유롭고 안전하게

국도29호선 갈산~해미 확장개통…통행시간 단축·물류비 절감

2014.07.30 국토교통부
인쇄 목록

국도 29호선 홍성군 갈산-해미 구간의 4차선으로 확장 개통으로 홍성IC에서 해미읍성, 안면도 등으로 가는 휴가 길이 한결 여유롭고 안전하게 바뀐다.

국토교통부는 충남 홍성군 갈산면에서 서산시 해미면을 연결하는 국도29호선 8㎞ 구간을 오는 31일 오전 9시부터 전면 개통한다고 30일 밝혔다.

갈산-해미 국도건설공는 기존 2차선 도로를 4차선으로 확장하는 사업으로, 지난 2006년 첫 삽을 뜬 후 9년만이다.

지금까지 기존국도 29호선 갈산-해미 구간은 선형이 불량하고 차로 폭이 좁아 교통사고 위험성이 매우 높았다.

국도29호선 갈산-해미 위치도
국도29호선 갈산-해미 위치도

특히 고북면 인구밀집지역을 통과하던 관광객 차량과 홍성산업단지 화물차량으로 인해 상습정체가 발생하고 주민 안전을 크게 위협했다.

이번 갈산-해미 개통으로 홍성군 갈산면에서 서산시 해미면을 오가는 통행시간이 10분(20분→10분) 정도 단축되면서 물류비용 절감 등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도 이번 공사는 면소재지 등 인구밀집지역을 우회해서 건설했기 때문에 빈번히 발생하는 교통사고가 크게 감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기존 국도를 최대한 존치해 마을도로로 활용함으로써, 안면도 등 서해안으로 가는 교통량이 분산되고 휴가철 상습정체 해소에도 크게 도움을 줄 전망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국도 29호선 갈산-해미간 4차선 도로 전면개통으로 주민들의 교통 불편 해소는 물론 물류비용 절감, 지역 개발촉진 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충남 서해안 지역의 관광산업 활성화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 : 국토교통부 간선도로과 044-201-4719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