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황 총리 “노동개혁 입법 마무리되면 일자리 창출 도움”

“세제 등 통해 청년 일자리 마련 앞장서는 기업 적극 지원”

정부·국회 공동 주최 ‘일자리 박람회’…200여개 기업서 3500여명 채용

2015.10.02 국무조정실
인쇄 목록

황교안 국무총리는 2일 “지난달에 노사정 대타협을 이루어낸 노동개혁이 국회 입법 등을 통해 잘 마무리되면 청년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황 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대한민국 청년 20만+ 창조 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해 “17년 만에 성사된 이번 노사정 합의가 경제재도약의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황교안 국무총리, 이석현, 정갑윤 국회부의장 등이 2일 국회 잔디광장에서 열린
황교안 국무총리, 이석현·정갑윤 국회부의장 등이 2일 국회 잔디광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청년 20만플러스 창조일자리 박람회'에서 테이프커팅하고 있다.(사진=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어 “일자리는 청년들이 그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 핵심적인 토대가 될 것”이라며 “정부는 능력중심 채용, 상생고용지원금 등 다양한 고용정책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최근에 시작한 ‘청년희망펀드’는 청년들의 취업을 조금이라도 지원하는 데 우리 모두의 힘을 보태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박람회와 관련해서는 “일자리를 찾으려는 청년들과 유능한 인재를 구하려는 기업인 모두에게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정부는 세제 등을 통해 청년 일자리 마련에 앞장서는 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청년 고용절벽 해소를 위해 처음으로 정부와 국회가 공동으로 마련한 행사로 CJ, 한진 등 대기업과 우수 중소·중견기업 등 200여개 기업이 참여해 청년 또는 여성인재 3500여명을 채용한다.

문의: 국무조정실 고용식품의약정책관실 고용정책과 044-200-237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