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2018년 해양수산부 업무계획

2018.01.18 .
인쇄 목록

소득주도 성장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

주력 해양수산업의 일자리를 안정화하고 새로운 분야의 일자리를 만들겠습니다.

2018년 7월 4.2조 원을 투입하여 50척을 신조 발주하고 민간투자 확대 및 스마트 해상물류를 실현합니다. 또한 해양수산 창업 활성화를 위해 벤처창업 지원 및 해양 신산업을 육성하고 40세 미만 청년 어업인 정착자금을 월 100만 원 지급하고, 귀어·귀촌인 창업·주택 자금을 500억 원 지급합니다. 해양관광·레저 산업을 육성합니다. 마리나 대중화·크루즈 산업을 재도약하고 53개 해안 누리길 테마 코스와 태안, 완도 등 해양치유 biz 모델을 개발합니다.

어가 소득 5천만 원 시대를 열겠습니다.

양식산업의 스마트화·규모화
ICT, IoT 기반 스마트 양식 단지 조성을 추진하고 대규모 내수면 양식 단지 조성을 확대합니다.

수산식품의 수출 전략 산업화
김 수출을 확대하고 어묵 등 글로벌 히트상품을 개발하고 육성합니다. 수출지원센터를 통해 2018년에는 수산물 수출시장을 다변화합니다.

어업 외 소득창출 및 복지 확충
2022년까지 10대 어촌 테마 마을을 조성하고 어촌특화 제원센터를 4개소에서 10개소로 확대합니다. 또한, 섬 지역, 벽지 어촌지역 출장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식재해보장 보험을 확대하여 생활밀착형 복지 및 경영 안전망을 강화합니다.

‘어촌 뉴딜 300’을 통해 국민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낙후된 소규모 어항·포구를 재창조하여 어촌마을은 재생 및 어촌의 안전 확보를 하고, 어촌 시설 정비 및 관광지를 조성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글로벌 해양강국을 실현하는 2018년
소득 UP! 삶의 질도 UP!
누가 海? 해양수산부가 海!

external_image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