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남북, 20일 동해선 철도연결 구간 공동점검 실시

‘금강산청년역~군사분계선’…24일은 경의선 ‘개성역~군사분계선’

2018.07.20 통일부
인쇄 목록

남북 양측은 20일 동해선 철도연결 구간에 대한 공동점검을 진행한다.

통일부에 따르면 북측은 19일 판문점 연락채널을 통해 우리 측이 지난 2일 제의한 남북공동연구조사단 제1차 회의 및 남북철도연결구간 공동점검 일정에 대한 회신을 했다.

동해선 철도 연결구간 남북공동점검을 위해 20일 방북한 우리측 점검단이 출발에 앞서 동해선남북출입사무소에서 취재진에 방북 목적 등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동해선 철도 연결구간 남북공동점검을 위해 20일 방북하는 우리측 점검단이 출발에 앞서 동해선남북출입사무소에서 취재진에 방북 목적 등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공동점검과 관련 동해선(금강산청년역~군사분계선)은 20일에, 경의선(개성역~군사분계선)은 24일에 진행하며, 공동연구조사단 제1차 회의는 점검 당일 공동점검이 끝나는 시간에 이어서 개최할 것을 제안했다.

북측은 공동점검과 공동연구조사단 제1차 회의에 김창식 철도성 부국장 외 6명이 나올 것이라고 알려왔다.

우리 측은 북측의 제안을 수용했고 이에 따라 내일 동해선 남북철도연결구간에 대한 공동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 측은 황성규 국토교통부 철도국장을 단장으로 해 공동연구조사단 6명과 공동점검을 위한 인원 9명 등 총 15명이 방북한다.

또한 남북철도협력 분과회담에서 합의한 공동연구조사단 운영, 북측구간 현지 공동조사 등을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문의: 통일부 교류협력국 남북경협과 02-2100-5797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