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영화표로 책 한권”…22일 문화가 있는 날 ‘도깨비책방’

스케이트장 무료 개방 및 공연·영화 할인 등 다양한 혜택

2017.02.20 문화체육관광부
인쇄 목록

2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국 각지에서 2000여개의 문화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22일 ‘문화가 있는 날’부터 25일까지 전국 6개 지역 7개소에서 공연·전시·영화 유료 관람권을 도서로 교환해 주는 ‘도깨비책방’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2일 문화가 있는 날에 도깨비책방을 비롯해 스케이트장 무료 개방, 주요 공연장 할인 등 1992개의 문화 행사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도깨비책방이 서는 장소는 서울 예술의전당·대학로예술극장 씨어터카페, 부산 남포동 메가박스 부산극장 본관, 광주 메가박스 전대점, 대전 예술의전당, 전주 서신동 롯데시네마, 대구 대구백화점 야외무대 등 7곳이며, 오후 1∼10시에 이용할 수 있다.

이 행사는 지역서점 포털사이트 서점온(www.booktown.or.kr)에서도 함께 진행된다. 서점온의 도깨비책방은 22일 오전 9시에 개설된다.

문체부는 도깨비책방이 서지 않는 지역 주민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배포 수량을 당초 계획보다 1만 5000부 확대하기로 했다.

현장에서는 3만 부, 서점온에서는 2만5000부 등 총 5만 5000부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도깨비책방에서 교환해주는 도서 목록(468종)은 도깨비책방도서선정위원회가 선정했으며, 현재 ‘서점온’ 사이트를 통해 안내되고 있다.

현장에서 교환할 수 있는 도서는 당일 배포 수량 중 재고도서에서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서점온’ 사이트에서 도서 내용을 미리 검색하고 교환하고 싶은 희망도서 목록을 작성해 가면 현장에서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도깨비책방은 현장의 경우 오후 1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당일 배포 수량 내에서 선착순으로 교환해 주므로 도서가 조기에 소진될 수 있다.

‘도깨비책방’ 현장 운영이 종료된 후 관람권의 중복 사용 여부 등의 심사를 거쳐 배송을 시작하므로 실제 수령 시까지는 일주일 이상이 소요될 수 있다. 관람권의 주요 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신청이 취소될 수도 있으므로 안내에 따라 정확히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아울러 2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국 21개 스케이트장이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개방된다.

‘문화가 있는 날’에 무료로 개방되는 스케이트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네이버 검색창에 ‘문화가 있는 날 스케이트장’을 검색하고, 사전 예약을 하면 당일에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 무료 개방되는 스케이트 장은 서울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서울 목동아이스링크, 서울 제니스 아이스링크장, 대구실내빙상장, 동래 빙상장 등이다.

전국 주요 공연장의 공연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서울 샤롯데씨어터의 뮤지컬 아이다와 세종문화회관에서 상연되는 뮤지컬 ‘라흐마니노프’를 30% 할인된 가격에 감상하고,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무대에서 펼쳐지는 연극 ‘인간’의 관람권을 40% 할인받을 수 있다.

경기도 하남문화예술회관의 청소년 연극 ‘가화만사성’과 전남 영광 예술의전당의 팝페라 콘서트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주말에 누적 관람객 20만 명을 앞두고 있는 국립중앙박물관의 ‘이집트보물전-이집트 미라 한국에 오다’ 특별전도 하루 종일 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2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이병헌·공효진 주연의 ‘싱글라이더’, 고수·설경구 주연의 ‘루시드 드림’, 멜깁슨 주연의 ‘핵소 고지’ 등 다수의 국내외 개봉영화를 5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 또는 문화가있는날.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ㅇ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 02-739-524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