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가을향기 가득한 ‘10월의 농촌여행’

대국민 공모로 숨은 명소 찾아 5개 코스 선정

2018.09.21 농림축산식품부
인쇄 목록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가을향기 가득한 10월에 어울리는 ‘농촌여행코스 5선’을 선정했다.

농촌관광자원과 지역 관광지를 연계해 우리 농촌지역의 명소를 찾아 떠나는 ‘가을 농촌여행코스 5선’은 강원도 정선과 대전, 전남 등 주요 지역에서 즐기는 가을 여행코스로 마련됐다.

좌측 시계방향으로 정선 레일바이크, 찬샘마을 벼베기, 오섬권역마을 섬진강 자전거길, 고흥엔 석류청담기. (사진=웰촌, 찬샘마을, 고흥엔)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정선 레일바이크, 찬샘마을 벼베기, 오섬권역마을 섬진강 자전거길, 고흥엔 석류청담기. (사진=웰촌, 찬샘마을, 고흥엔)

이번에 선정·발표한 농촌여행은 은빛 억새물결이 장관인 억새꽃밭과 가을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해변공원 트레킹, 드라마 촬영지 호숫가 산책 등 선선한 가을 날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코스와 감 따기, 벼베기, 메뚜기잡기, 수확한 유자로 유자청 만들기 등 농촌 체험으로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잘 알려지지 않은 전국의 관광지를 발굴하기 위해 전 국민이 참여하는 방식(공모)으로, 공모전 수상작 중 가을코스를 활용하는 동시에 여행지 현지 사정을 반영해 구성한 만큼 각 지역의 숨어있는 명소가 포함되어 농촌여행의 묘미를 더해줄 것이다.

가을 농촌여행코스 5선 코스
가을 농촌여행코스 5선 코스

농식품부는 앞으로도 매월 우수 농촌관광자원과 주변의 다양한 관광자원(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을 포함한 농촌여행코스를 지속적으로 개발·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코스의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 웰촌(http://www.welchon.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산업과(044-201-159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