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공직 입문 정보 여기 다 있다…공직박람회 개최

12월 6~7일 서울 서초구 aT센터…67개 기관 참여

2017.11.20 인사혁신처
인쇄 목록

공직 지망생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알려주는 ‘2017 공직박람회’가 12월 6∼7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다.

인사혁신처는 43개 중앙행정기관, 17개 광역자치단체, 3개 헌법기관(중앙선관위·감사원·국회사무처), 주요 공공기관 등 67개 기관이 참여해 기관별 채용정보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직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공직박람회는 공직에 대한 이해, 공직채용안내, 맞춤형 채용 서비스, 일자리 정보 서비스 등 네 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공직에 대한 이해’ 부문은 공직의 전체적인 내용과 각종 전시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직이해와 역사관, 국가관·공직관·윤리관 등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소개하는 공직명예관, 인사혁신 추진 내용과 미래 공무원에게 필요한 인사정책 등을 제시하는 인사혁신관으로 구성된다.

‘공직채용안내’ 부문에서는 공채시험 종류, 절차 등 시험제도를 홍보·안내하는 공개경쟁채용관과 민간경력자와 개방형채용 안내를 위한 경력채용관, 고졸취업자·지역인재를 위한 고졸·균형채용관 등을 통해 다양한 공무원 채용제도를 소개한다. 

또 채용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기관별 경력채용, 특수직렬 채용정보를 인사담당자에게 1대 1로 안내받는 기관별 채용관 등도 운영된다.

‘맞춤형 채용서비스’ 부문에서는 공무원 시험에 먼저 합격한 선배 공무원에게 공직소감과 시험준비담 등을 듣는 1대 1 멘토링과 모의 면접시험, 공직적격성평가(PSAT) 예제풀이, 9급 모의시험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대한민국공무원되기 홈페이지(www.injae.go.kr)’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박람회 현장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공직가치와 인재상을 소개하는 직종별 채용설명회(경찰·소방·외교관·민간경력자 등)와 한국인사행정학회가 주관하는 공무원 채용관련 학술 강연이 열린다.

선배 공무원들의 생생한 공직경험을 들을 수 있는 ‘공직을 말하다’와 ‘대한민국 공무원 릴레이 강연’ 등은 올해 새로 만들어졌다.

김판석 인사처장은 “이번 공직박람회가 공직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함께 새로운 시대 소명에 따라 공직자에게 요구되는 가치, 역량 등 바람직한 공직자상이 논의되고 확산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문의: 인사혁신처 인재채용국 인재정책과 044-201-821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