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청년들을 위한 어벤져스급 청년 꿀정책 특집!

2019.05.24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인쇄 목록
재생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청년들을 위한 어벤져스급 청년 꿀정책을 소개합니다.

1. 실패박람회

좌절감에 갇힌 청년들을 위한 이색전, 인생의 실패를 극복한 경험을 공유하고 재도전을 응원하는 실패박람회에서 다양한 체험 및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세요.

2.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취준생 청년에게 한 달에 50만원씩 최대 6개월 동안 취업준비금을 지원합니다. 정부는 상반기 지원을 확대했는데요.

◇ 지원금 신청자격 ◇
①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취업 준비생,
② 졸업 및 중퇴 2년 이내,
③ 기준중위 소득 120% 이하의 가구

세 가지 항목에 모두 속하는 청년이라면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http://www.youthcenter.go.kr)에서 신청해보세요!

3. 청년 내일채움 공제
중소, 중견기업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돕는 정책입니다.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이 중소 중견기업 2년 또는 3년간 근속할 경우 저축통장에 보상금이 지원되는 정책인데요.
2년 형은 300만원 저축 시 1600만원, 3년 형은 600만원 저축 시 총 300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공유주방
취업 대신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을 위한 정책
외식업에 도전하며 1인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주방 설비와 공간을 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정부는 규제 샌드박스의 일환으로 영업을 중단한 고속도로 휴게소 주방을 청년 및 취약계층의 창업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공유를 허가했습니다.

5. 청년 전용 저금리 대출제도
①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연 1.2% 금리로 최대 1억까지 대출
② 청년 전용 보증부 월세 대출 : 보증금 1.8% 월세 1.5%의 금리로 보증금과 월세 비용을 동시에 대출 
③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 소득에 따라 2.3%~2.9%의 저금리로 전세자금을 대출

청년들에게 힘이 되는 청년 꿀정책 5종 세트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