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30분 서두르세요”…한·아세안 정상회의 기간 항공보안 강화

18~27일 김해 등 7곳 공항·항공기 보안등급 순차 상향

2019.11.18 국토교통부
인쇄 목록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25∼26일)와 한·메콩 정상회의(27일)가 열리는 기간 동안 국내 공항과 항공기에 대한 항공보안 조치가 더욱 강화된다.

국토교통부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개최 전인 18일부터 한·메콩 특별정상회의 종료 뒤인 27일까지 김해공항을 포함한 7개 공항과 항공기에 대한 항공보안 등급을 ‘주의’나 ‘경계’ 단계까지 순차적으로 높인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입국장에서 인천본부세관 직원들이 승객들의 짐을 에스레이 정밀검색하고 있다..(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천공항 입국장에서 인천본부세관 직원들이 승객들의 짐을 정밀검색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간 김해·사천·울산·인천·김포·제주·양양 공항의 항공보안 등급은 ‘주의’ 단계로 상향되며 이 중 김해공항은 22∼27일 한 단계 더 높은 ‘경계’로 상향 운영된다.

항공보안등급은 평시·관심·주의·경계·심각 등 5단계로 구분된다. ‘경계’ 단계는 항공보안등급 4단계에 해당되며 보안검색과 경비가 강화되는 등 항공보안을 대폭강화 하는 조치이다.

이에 따라 항공보안 등급이 상향되는 동안에는 전국 7개 공항과 항공기에 대한 경계근무 및 경비순찰이 강화되고 항공기를 이용하는 여객은 물론 수하물에 대한 보안검색이나 공항내 쓰레기통, 차량 등에 대한 감시활동 수준도 높아진다.

김용원 국토부 항공보안과장은 “항공보안 강화에 따라 이용객의 탑승 수속시간이 다소 늘어날 수 있어 보안검색요원 등 인력을 추가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김해공항은 22~27일 ‘경계’ 단계로 운영하는 동안 평소보다 보안검색 시간이 다소 많이 소요될 수 있어 평상시 보다 30분 정도 일찍 공항에 도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의: 국토교통부 항공보안과 044-201-423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