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남부지방산림청, 소나무재선충병 기술교육 실시

2019.04.25 산림청
인쇄 목록
남부지방산림청, 소나무재선충병 기술교육 실시
-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 역량강화 -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최재성)은 4월 25일 재선충병 방제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지방청 소속 17개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 70여명을 대상으로 팔공산금화자연휴양림에서 ‘소나무재선충병 예찰·방제 기술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나무재선충병의 생태와 특성, 예찰요령, 안전사고 예방 등의 이론교육과 재선충병 시료채취, 지상살포 요령 등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교육 효과를 높였다.
 
한편, 남부지방산림청은 3월말까지 소나무류 고사목 44,737본을 방제 하였으며, 5월∼8월 매개충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재선충병 피해 선단지 등 주요지역 510ha에 대해 4∼6회 지상살포를 실시할 계획이다.
※ 지상살포는 연막방제기를 이용해 약제를 연기처럼 가벼운 입자로 살포하는 방법으로 매개충 우화 최성기 전후 집중방제를 통해 매개충의 확산을 방지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경수 산림재해안전과장은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의 전문성을 확보하여, 재선충병 피해를 줄이는 데 기여하는 한편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