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코로나19 극복] ‘코·슬·생’ 3회 <환절기 극복 운동>

2020.10.23 정책브리핑 최재련
인쇄 목록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해지는 환절기에는 신체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운동을 꾸준히 하면 일상에 활력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코·슬·생(코로나19 이기는 슬기로운 운동 생활, 총 6편)’ 중 3편인 ‘환절기 극복 운동’을 정책브리핑과 임은정 운동 강사와 함께 바로 시작합니다.

재생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 무릎안기(Knee hug)

1. 효과 및 자극점 : 하체

2. 주의사항

무릎을 잡는 것이 어려우신 분들은 손으로 잡는 동작을 빼고 걷는 동작으로 대신합니다.

▲ 인치웜(Inchworm)

1. 효과 및 자극점
: 전신

2. 주의사항

무릎을 편 상태로 내려가면 다리 뒷근육이 많이 당길 수 있습니다. 살짝 무릎을 구부린 상태로 손을 바닥에 짚으면서 부담을 덜어주세요.

매트위에 몸이 일자로 된 상태(플랭크자세)에서 허리가 꺾이지 않으려면, 서 있을 때부터 복부에 힘을 주고 시작해야 합니다. 어깨터치가 어려우신 분들은 터치자세를 생략합니다.

▲ 스탠딩 크런치(Standing crunch)

1. 효과 및 자극점
: 전신

2. 주의사항

버티는 다리가 많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최대한 흔들리지 않게 버티는 다리에 힘을 줍니다.

▲ 크로스잭(Cross jack)

1. 효과 및 자극점
: 전신

2. 주의사항

팔과 다리가 움직이는 방향과 박자 등이 헷갈릴 수 있습니다. 넘어지지 않게 주의하시고 어려우시다면 대체동작을 활용하세요. 심박수가 올라가는 운동이므로 고혈압이나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 스쿼트&트위스트(Squat & Twist)

1. 효과 및 자극점
: 전신

2. 주의사항

스쿼트 자세에서 허리가 둥글게 말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몸통을 트위스트 하는 동작이 어려우신 분들은 다리를 들어올려 몸통 돌리는 트위스트 동작을 뺀 기본 스쿼트 자세로만 운동해주세요.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어렵게 찾아가는 일상을 지키는 길 입니다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