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대출 만기연장· 이자상환 유예 프로그램 가계 대출 확대 미검토

2020.04.06 금융위원회
인쇄 목록

기획재정부는 “대출 만기연장·이자상환 유예 프로그램을 현행 중소기업대출에서 가계대출로 확대하는 방안 등은 검토되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4월 6일 매일경제 가판 <가계 신용대출, 만기연장·이자유예>, <지난달 신용대출 이례적 급증…코로나 연체 불길 가계도 위협」에 대한 금융위원회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ㅇ 정부는 은행과 저축은행 등의 가계 신용대출에 대해 만기연장과 이자상환 유예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카드·캐피탈사의 현금서비스·카드론 등도 대상에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ㅇ 정부가 대출 만기연장·이자상환 유예 프로그램을 현행 중소기업대출에서 가계대출로 확대하려는 것은 코로나19 사태 충격이 가계로 번지고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금융위 입장]

□ 정부가 “대출 만기연장·이자상환 유예 프로그램을 현행 중소기업 대출에서 가계대출로 확대”한다는 내용은 전혀 논의되거나 검토되고 있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만, 정부는 지난 3월19일 제1차 비상경제회의를 통해「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민생·금융안정 패키지 프로그램」을 발표하면서, 취약계층 금융부담 완화를 위한 ‘신용회복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ㅇ 현재 금융회사 및 유관기관 등과 함께 세부방안을 협의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 금융위원회 서민금융과(02-2100-261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